겨울 철 요요없이 다이어트 유지하고 있는 ‘찐’ 후기 || 하퍼스 바자 코리아 (Harper's BAZAAR 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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겨울 철 요요없이 다이어트 유지하고 있는 ‘찐’ 후기

다이어트에 성공했다고 방심하면 오산! 폭식을 부르는 겨울, 요요없이 아름다운 몸매를 유지하는 방법을 공개한다.

BAZAAR BY BAZAAR 2019.12.11
 어떻게 다이어트 성공한 몸매를 유지하고 있는 거야?
 

다이어트 성공 그 후  

지난여름, 바캉스 시즌을 맞이해 비키니 입기에 도전한 에디터의 기사를 기억할 거다. 린 클리닉의 고유한 체형교정 시술인 P&P 주사와 식이요법을 통해 약 두 달 만에 몸무게 6kg 감량에 성공! 4개월이 지난 지금까지 거짓말 하나 보태지 않고 2kg 정도만 오르락내리락 하며 적정 체중을 꾸준히 유지 중이다. 참고로 이제는 당당히 보정을 전혀 하지 않은 비키니 사진도 공개할 수 있다.  

 
 

요요와의 전쟁 시작  

다이어트 성공 후 가장 큰 고민은 ‘요요’였다. 맛집 찾아다니는 게 가장 큰 행복이던 에디터가 평생 닭가슴살과 채소만 먹고 살 수는 없는 일. 셀 수없이 많은 다이어트에 도전했으나 잠깐이라도 방심하면, 요요는 어김없이 찾아왔다. 인생 최고로 성공적인 이번 다이어트만큼은 절대! NEVER! 그런 일이 일어나면 안 되기에 큰 고민 끝에 오랜 기간 확실히 지킬 수 있는 나만의 다이어트 5계명을 만들었다. 결과는 꽤 성공적이니 놓치지 말고 살펴보도록!  

 
[에디터의 다이어트 5계명]
첫 번째, 탄수화물과 밀당하기
다이어트의 가장 큰 적 탄수화물! 중요한 건 ‘양’ 조절이다. 무턱대고 탄수화물 섭취량을 줄이면 기력이 떨어지지만, 그 양이 과하면 금세 지방으로 전환된다. 에디터의 경우엔 정제된 ‘나쁜’ 탄수화물이 아닌 ‘착한’ 탄수화물만을 섭취하고자 노력했다. 예를 들어 백미 밥 대신 현미밥 혹은 귀리밥을, 간식으론 빵 대신 고구마나 브로콜리를 선택했다. 또한 점심에 탄수화물을 많이 섭취했다면, 저녁은 샐러드 같은 가벼운 식사로 대체했다.  
 

두 번째, 혼자서도 할 수 있는 쉬운 운동을 몸에 익힐 것  
린 클리닉의 린 액서프리 운동

린 클리닉의 린 액서프리 운동

허리 디스크가 있어 헬스 같은 과격한 운동을 하기엔 좀 부담스러웠다. 고민 끝에 필라테스와 슬링, 기능회복 운동, 보행교정이 복합된 린 액서프리 운동을 선택했다. 린 액서프리 센터에선 정밀한 체형 검사 및 분석을 통해 개인별 맞춤 프로그램을 전문 코치와 1:1로 진행하기 때문에, 프라이빗한 운동을 경험할 수 있다. 주 2회 정도 린 액서프리 센터에서의 운동을 진행했고 집에선 틈틈이 운동 앱을 활용했다. 에디터 추천 앱은 ‘30일 안에 체중 감량’과 ‘나이키 트레이닝 클럽’. 다른 운동 앱에 비해 프로그램도 짜임새 있게 잘 정리되어 있고, 운동 강도를 수준에 맞게 조절할 수 있어 꾸준한 홈 트레이닝이 가능하다.  
 

세 번째, 무조건 12시 전에 취침하기  
‘미인은 잠꾸러기’라는 말이 사실이었다니! 잠만 잘 자도 살이 빠진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심지어 피부까지 좋아진단다. 다이어트 효과가 있는 수면 골든타임은 성장 호르몬이 활발해지는 밤 10시에서 새벽 2시 사이. 사회적 통계와 설문조사, 생물학적 실험 결과를 종합해 봤을 때 사람에게 가장 이상적인 수면 시간은 8시간이라고 한다. 그래서 저녁 약속이 있더라도 늦게까지 놀지 않고 최대한 12시 전엔 귀가해 충분히 자려고 노력했다.  
 

네 번째, 내 몸에 필요한 영양 보조제 섭취  
한 포에 5가지 영양제를 섭취할 수 있는 'AM 데일리 멀티팩'

한 포에 5가지 영양제를 섭취할 수 있는 'AM 데일리 멀티팩'

에디터는 영양제 챙겨 먹는 걸 귀찮아하는 타입이다. 그래서 선택한 게 한 포에 하루에 섭취해야 하는 필수 영양제가 골고루 들어있어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멀티 팩 영양제였다. 건강한 다이어트를 해왔지만 그래도 단기간 많은 체중이 빠졌기 때문에 철저한 영양 관리가 필요했다. 다이어트뿐 아니라 면역력을 위한 필수 영양제인 유산균 또한 매일 꼬박꼬박 챙겨 먹었다. 멀티 팩 영양제와 유산균에 관한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아래 웹 기사를 참고하자. 
 
영양제 추천 기사는 https://www.harpersbazaar.co.kr/article/43180 

멀티 팩 영양제 추천 기사는 https://www.harpersbazaar.co.kr/article/42381 
유산균에 관해 자세히 알고 싶다면 https://www.harpersbazaar.co.kr/article/43449 
 
다섯 번째, 하루에 물 1ℓ 마시기  
쉬울 것 같지만 가장 지키기 힘든 게 물을 많이 마시는 거다. 에디터의 경우 1ℓ 사이즈의 보틀을 사 하루 중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사무실에 두고 계속 물을 마셨다. 한 가지 팁을 준다면 1ℓ 보틀에 물을 가득 담지 않고 조금씩 나눠 담아 마실 것. 계속 물을 담으러 왔다 갔다 하는 것 또한 소소하게나마 운동이 되니 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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