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자 1억명을 돌파한 채널은? | 하퍼스 바자 코리아 (Harper's BAZAAR Korea)

유튜브 구독자 1억명을 돌파해야만 받은 수 있는 '레드 다이아몬드 상'. 이 상을 받은 유튜브 채널은? | 유튜브,레드 다이아몬드,인기 동영상,레드다이아몬드,유튜버

 ━  인도 인구의 파워를 실감한     ━  뮤직 레이블, T-series    t-series   우리나라에 멜론이 있다면 인도에는 티시리즈가 있다. 올해 5월, 티시리즈가 구독자 1억명을 돌파해, 다이아몬드 중에서도 가장 희귀하다고 알려진 ‘레드 다이아몬드’에서 착안하여 만들어진 ‘레드 다이아몬드 상’을 받았다. 티시리즈는 2006년에 생성되었지만, 2010년, 첫 영상을 개시하면서 쭉 상승세를 보이는 중. 인기 비결은? 2017년부터 인도에 스마트폰과 인터넷이 본격적으로 보급되면서 조회수가 폭발적으로 늘어났다. 즉, 어마어마한 인도 인구를 무기로 (현재 13억!) 세계 1위의 구독자를 배출해낸 것. 그즈음, 구독자가 하루 10만명씩 증가하면서 꽃길을 걸은 채널이다. 주로 '구루 란다와' 같은 국민 가수의 뮤직 비디오는 물론, 인도 종교 음악 등 다양한 콘텐츠를 올리고 있다.     조회수 1위를 차지한 인기 동영상은? 8억명이 플레이한 '구루 란다와'의 ‘High Rated Gabru’ 뮤직비디오.          ━  재치만점 만담꾼, 스웨덴     ━  게임 유튜버 PewDiePie   PewDiePie 2013년부터 전 세계 구독자 1위였던 스웨덴 게임 방송 유튜버, 퓨디파이가 티시리즈에게 역전을 당하며 2위에 머물렀지만, 개인 유튜버로서 최초로 레드 다이아몬드 상을 받는 영광을 얻었다. 초반에는 주로 호러 게임을 업로드 하였으나 지금은 성격이 달라졌다. 유료 게임 다운로드 순위에서 늘 1위를 차지하는 마인크래프트, 신박한 소식, 개그, 리액션 영상 등을 제작하는 중. 미국 경제매체인 <포보스>에 따르면, 퓨디파이는 지난해 수익만 약 188억원이었다고.   인기 비결은? 구독자들이 '약 빨고 게임을 한다'고 할 정도로 정제되지 않고 리얼한 콘텐츠와 위트 넘치는 입담.     조회수 1위를 차지한 인기 동영상은? 2018년 10월 업로드, 좋아요 938만, 2억2천이 풀레이한 'bitch lasagna'. 티시리즈를 디스한 '랩 영상'으로 다양한 패러디 클립을 배출해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