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하긴 싫은데 먹는 건 좋다면? 이거라도 해봐! | 하퍼스 바자 코리아 (Harper's BAZAAR Korea)

손가락만 까딱하면 된다. 살은 못 빼더라도 부기는 가능하다. | 복부 림프절,추석,연휴,추석다이어트,림프절

  꽉 막힌 연휴 고속도로 도로. 교통 체증에는 다양한 원인이 있지만, 톨게이트가 막혀서 고속도로가 정체 현상이 일어나는 게 대부분. 이럴 때 '헬게이트'에 버금가는 톨게이트가 뚫리면 교통 상황은 매우 원활해진다. 우리 몸도 마찬가지다. 박정현 저자의 <림프의 기적>이라는 저서에 따르면 림프절은 인체의 하수도이자 톨게이트라고 한다. 즉, 톨게이트는 독성물질, 노폐물, 분자가 큰 단백질 등이 림프절이 모이는 허브라 여기만 잘 풀어줘도 부기를 없앨 수 있다는 것! 그럼 우리 몸의 림프절은 어디일까? 이곳만 잘 공략해도 몸이 가볍고 날씬해 보인다는데! 다이어트는 하고 싶지만 이 세상 모든 게 귀찮은 '정지 모드'라면, 손가락만 까딱하여 림프절만 잘 눌러주자. 살은 못 빼더라도 부기는 제거할 수 있을 테니까!          똑똑, 림프절아 어디있니?        겨드랑이는 틈틈이 혼내줄 것! 겨드랑이의 ‘액와 림프절’을 때리거나 쓸어주면 된다. 주물러 줘도 효과 만점! 심한 자극은 좋지 않으니 1분 정도가 적당하다. 시간을 정해놓기보다는, 수시로 림프절을 톡톡 때려 혼내주는 것도 좋은 방법.      작은 얼굴을 원할 때는 목뼈와 쇄골 마사지 귀밑의 목뼈를 꼬집거나 뷰티 디바이스로 마사지하는 것도 얼굴 부기를 없애는 데 최고! 연예인들의 화장을 담당하는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시작 전, 목과 얼굴을 마사지하여 부기를 제거한다는 건 이미 유명한 팩트.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하면 베스트다.   장도연 댄스로 부기 안녕 다리의 림프관들은 서혜부에 있는 림프의 허브를 지난 복부로 모이니 복부 림프절만 잘 풀어줘도 다리의 부기를 없앨 수도 있다. 하지만 무엇보다 직접적인 자극도 좋은데, 엎드린 자세에서 폼롤러로 문질러주거나 양손으로 부드럽게 마사지해도 좋다. 만약 움직일 수 있는 조금의 에너지라도 있다면? 장도연의 '민망 댄스'가 림프 순환에 특효약이 될 수 있다.    탄력을 받았다면 단숨에 홈트까지! ‘오늘의 부기는 절대 내일로 미루지 말자’가 신조인 이솝 필라테스의 이은형 대표 원장의 홈트를 따라 하면서 하루를 마무리해보자.             Tip 옆으로 누워 자는 습관이 몸의 한쪽만 붓게 한다. 림프가 눌린 쪽의 순환이 안 되기 때문이니 똑바로 누워 잘 것!   림프에는 물이 최고의 에너지.  40분 이상 앉아있지 말 것! 40분 이상 같은 자세로 있으면 척수액이 돌지 않아 부종이 생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