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 나 홀로 추석 | 하퍼스 바자 코리아 (Harper's BAZAAR Korea)

추석 연휴, 혼자 지내는 ‘혼추족’을 위한 4일 코스 트립 추천지 | 추천지,연휴,앙금 찰떡,한국 디저트,에어비앤비

    1인 가구가 증가하면서 나 홀로 추석을 지내는 '혼추족'이 늘어났다. 특히 올해 추석 연휴는 단 4일! 짧은 추석 연휴 기간을 다채롭게 보내기 위해 에어비앤비가 추천한 명절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이색 트립 코스 BEST 4.         ━  한국 디저트, 앙금 찰떡 만들기   추석 연휴엔 마카롱, 마들렌 같은 서양식 디저트 말고 우리나라 전통에 맞는 달콤하고 앙증맞은 앙금 찰떡을 만들어보자. 한 시간 반 동안 진행되는 트립은 20년이 넘는 호텔리어 경력의 호스트의 친절한 가이드를 통해 초보자도 손쉽게 앙금 찰떡을 만들 수 있다. 또한 ‘포앙(앙금 싸기 방법)’부터 삼각봉을 이용한 제조 방법, 디자인 응용까지 배울 수 있다고 하니 선물용으로도 제격이다. (서울, 용산구 @공덕역 6번 출구)             ━  모던한 동양화 그리기   아티스트의 아늑한 작업실에서 동양화를 그리는 상상을 한 번쯤 해보았다면 모던함이 어우러진 현대동양화를 배워 보는 건 어떨까? 건강, 행운, 행복을 상징하는 꽃이나 동물 등 친숙한 소재를 생생한 색채로 그려내다 보면 나도 모르는 사이에 마음이 안정되고 차분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고. 무엇보다 트립을 진행하는 동안 한지, 화판, 물감, 붓 등 재료들이 구비되어 있어 게스트는 따로 재료를 준비할 필요가 없다.(서울, 마포구 @올어바웃아트)                ━  나만의 자개 작품 만들기    ‘나전칠기’는 한국 전통 공예 중 하나다. 한국과 영국에서 도예와 디자인을 전공한 호스트가 게스트들이 ‘나전칠기’를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한다. 시간이 오래 걸리는 방식이 아닌 원하는 도안으로 자개를 잘라 붙여 손거울이나 접시 등을 손쉽게 만들어 명절 연휴 색다른 선물을 할 수 있을 것이다.(서울, 강남구 @이나스튜디오)                ━  국악 라이브 콘서트    우리나라 전통 음악의 깊이와 멋을 느낄 수 있는 트립도 있다. 아쟁 연주자이자 공연 기획자인 호스트가 진행하는 트립은 게스트와 함께 전통 악기의 아름다움을 이야기하고 공연을 감상한다. 다소 어려울 수 있는 악기에 대해 대화를 통해 소리와 멋을 느끼고 친숙하게 느낄 수 있어 온 가족이 편안하게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서울, 강남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