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콘 필수! 화려한 라인업의 신흥 유튜버 스타들 | 하퍼스 바자 코리아 (Harper's BAZAAR Korea)

하정우, 박서준, 혜리, 아이유 등 브라운관이 아닌 유튜브로 옮겨간 이들을 ‘신흥 생태계 교란자’ 라고 부른다. | 하정우,라인업,유튜브 채널명,촬영현장 브이로그,박서준 레코드

        하정우 워크하우스컴퍼니 WALKHOUSE COMPANY (Feat. 걷기 학교)   '산책하러 가자고 해놓고 7시간 걸을 때도 있다는 공포의 #안알랴줌 코스'   입학 희망자와 자퇴 학생들이 난무하는 ‘걷기학교’의 교장 선생님 하정우. 본인의 지인들을 초대해 운동하며 담소를 나누는 콘텐츠를 진행 중이다. 특히 모두가 두려워한다는 ‘안알랴줌 코스’가 유명한데 이로 말할 것 같으면, 목적지를 모르는 채 걸어야 하는 교장 하정우의 직권 남용 전용 코스다. 걷기학교 3기 황보라부터 교환 학생 주지훈, 자퇴자 이선균, 입학 희망자 김동욱, 김남길 등이 파이팅 넘치는 하정우의 걷기 학교에 동참했다. (하정우표 아재 개그는 덤)              박서준 레코드 박스 Record PARK’s   '보기만 해도 훈훈한 브이로그' 지난 7월 27일, 자신의 이름을 딴 유튜브 채널 ‘레코드 박스(Record PARK’s)를 개설한 박서준. 팬들에게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고민한 그의 일상이 담겨 있다. 특히 영화 <사자> 개봉을 앞두고 매거진 <하퍼스 바자>와 함께 했던 화보 촬영현장부터 쇼케이스 등 그의 일과를 밀착 취재한 V Log 형식이다.               혜리 오! 혜리데이   '오늘도 먹기 위해 플라잉 요가를 한다'   첫 등장부터 강렬하다. ‘완.전.생.얼’ 로 등장한 혜리. 형식적인 브이로그가 아니라 정말 자연스러운 혜리의 ‘리얼리티’를 볼 수 있는 채널이다. 혜리의 소중한 사람들이 등장하기도 하고 유튜브 채널명 짓기, 모두가 궁금해하는 그의 식성 호불호 찾기 등 사소한 모든 것이 가감 없이 담겨있다. 여기에 혜리표 먹방 가라사대 ‘띵언’도 화제다. ‘혜리는 다 좋아하는데 더 좋아하는 게 있을 뿐이야’                 아이유 IU TV   '화면 밝기 무엇? 당신의 시력은 소중하니까요' 약 130만명의 구독자를 모으며 최근 ‘골든 버튼’을 받은 아이유. 아이유의 채널은 낮은 물론 밤에 꼭 봐야 하는 채널 중 하나로 손꼽힌다. 공연의 비하인드 스토리, 뮤직비디오 촬영현장, 브이로그 등 다양한 콘텐츠는 물론이고 뛰어난 모니터링으로 팬들과 구독자들의 요청사항을 간과하지 않는다. 특히 1시간 20분에 달하는 ASMR 영상은 화면 밝기를 어둡게 한 것처럼 촬영해서 잠들기 전, ASMR을 즐겨 듣는 구독자들에게 ‘센스 있다’는 평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