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소문을 만드는 컬러가 있다? | 하퍼스 바자 코리아 (Harper's BAZAAR Korea)

뷰티 시장을 점령하고 있는 핑크. 왜 인기일까? | 핑크,핑크테라피,제이에스티나,핑크컬러,뮤리

디자인만큼 힘이 강한 컬러. 컬러만 바뀌어도 소비자들의 지갑은 닫히고 열린다. 가장 모범사례로 손꼽히고 있는 것은 카카오의 옐로우 컬러와 코카콜라의 레드 컬러. 카카오는 멀리서도 가장 잘 보인다는 노란색과 블랙을 결합해 주목도를 높였으며, 1886년부터 지금까지도 사람 받아온 코카콜라의 레드 컬러는 짜릿하고 강렬한 맛과 이어져 지금까지도 레드의 대표 명사 격으로 자리 잡고 있다. 이성과 감성을 동시에 터치해야 하는 화장품은 어떨까? ‘갈색병’, ‘파란자차’, ‘보라색 에센스’, ‘핑크쿠션’ 등 소비자에게 친숙하게 다가가 위해 컬러로 애칭을 지은 지 오래. 최근, 가장 까다롭기로 소문난 뷰티 군단을 가지고 있는 한국은 ‘핑크’에 꽂혔다. 도대체 어떤 매력이길래, 아낌없이 사용되고 있는 걸까? 17세기까지 이름이 없었다는 핑크. 한국패션심리연구소의 박예영 수석 컬러리스트에게 이유를 물었다.색채연구에 따르면, 핑크와 같은 난색 계열의 색은 행복 물질로 불리는 세로토닌의 분비를 촉진해, 우울과 불안을 없애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사람들은 우울하고 삶에 대한 의욕을 잃거나 외롭다는 느낌을 느낄 때, 따뜻한 계통의 색을 찾게 되죠. 특히 핑크는 공격적인 감정을 완화시키고 정서적 안정을 주는 부드럽고 긍정적인 컬러라 1950년대 미국, 교도소 내부와 취조실에 핑크색으로 인테리어를 바꿨는데요. 그 이후 재소자들의 성격이 부드러워지고 사고 발생률도 낮아졌다는 실험 결과도 있습니다.핑크는 사회적으로 의미를 지닌 컬러이기도 합니다. 1970년대 후반에는 동성애자의 권리를 촉구하는 운동의 상징으로 분홍색 역삼각형을 채택하기도 했죠. 한동안 여성의 전유물처럼 여겨져 왔으나, 최근 젠더리스의 영향으로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사랑 받는 컬러가 되었습니다. 여성만이 핑크를 사용한다는 고정관념과 성차별에 대한 반발로 핑크를 사용하기도 했죠.그런 핑크가 최근에는, 국제유행색기관과 팬톤에서 ‘2017 S/S트렌드 컬러’로 (로즈 핑크, 팬톤 색명: 페일 도그우드 Pale Dogwood) 선정되면서 촌스럽고 유치하다고 여겨져왔던 핑크가 인테리어에도 적극적으로 활용됐습니다. 명품 브랜드들이 팝업 스토어와 매장 디스플레이어에 핑크를 메인 컬러로 과감하게 사용하였죠. 올해 역시 팬톤 ‘올해의 컬러’로 선정된 ‘리빙코랄’은 바닷 속 산호의 컬러에서 영감을 받은 것으로 지친 현대인들에게 휴식과 위안을 주는 생동감 있는 컬러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실제로 핑크는 여성호르몬을 촉진시켜 구매욕구와 감성을 자극하기 때문에 여성을 타겟으로한 마케팅에 효과적이죠. 최근 SNS에 '갬성스타그램'으로 핑크색 사진을 올리는 것도 이와 관련이 있을 것입니다. 핑크색은 긴장을 완화시키고, 정서적 안정감을 주기 때문에 심리적으로 긍정적 효과를 주죠. 6월1일에 오픈한 가로수길에 위치한 뮤리(murir) 플래그십 스토어 빌라드뮤리(Villa de murir)는 꽃이 피는 모습과 열매의 형태를 시각적으로 표현한 인테리어가 특징. 여기에 생동감 있는 핑크 컬러톤을 더해 인테리어 숍에 와있는 듯한 느낌이 든다. 1,2,층에는 뮤리 제품뿐만 아니라 국내 오프라인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타 브랜드의 제품도 구입할 수 있으며며, 콘텐츠 촬영이 가능한 오픈 스튜디오, 편안한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카페, 테라스 등 다채로운 구성의 공간도 오픈, 누구나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메이크업 완성 후,어딘가 답답해보이고 생기가 없어보일 때 사용하면 좋을 '미니 물광 쿠션' 과하지 않게 물광 피부를 표현해줄 뿐만 아니라 피부를 살짝 톤업을 시켜줘 금세 고급스러운 피부로 만들어준다. 작은 사이즈라 클러치나 미니백에 넣고 다니기 좋다. 제이에스티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정구호의 첫번 째 뷰티 작품. ‘조엘 라인’은 3가지 라인으로 구성되며(조엘 컬러바, 베일 스틱, 스케치 펜슬(음영 라이너) 모든 제품의 컬러를 자신만의 스타일로 재창조 할 수 있는 2030 밀레니얼 세대를 타켓으로 한 멀티 제품이다.인디언들의 피부 보습, 청결, 진정 등에 사용된 위치하젤 추출물과 병풀추출물을 담은 미스트로 오로지 입소문만으로 24개월만에 100만 개를 돌파한 '전설의 레전드'격의 제품. 인기 비결은 EWG 녹색 등급을 받은 저자극, 천연 미스트로서 아이들까지 사용할 수 있을만큼 순한 것. 최근에는 폴스미스와 협업해 톡톡튀는 핑크 보틀로 탄생해 또다시 여심 저격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