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능 제품과 기술력 덕분에 우리는 지금, 인위적이지 않은 이미지를 재현하는 기법의 정점에 와 있어요.” 맥의 메이크업 아티스트 린 데스노이어가 말했다. 제품만 잘 고르면 트렌드 메이크업을 실제로 구현하는 건 일도 아니라는 이야기다.
PURE GLOW SKIN
이번 시즌에도 내추럴 메이크업의 강세는 이어질 전망. 백스테이지에서는 특히 ‘광채’에 주목했다. 뷰티 브랜드에서도 다수의 광채 신제품이 출시되었을 정도! 자신에게 맞는 제품만 잘 고른다면 맥의 메이크업 아티스트 고든 에스피넷이 언급한 피부 속 아름다운 광채를 손쉽게 재현할 수 있을 터. 마지막 단계에서 빛을 포착하는 이마와 광대 부위를 하이라이터로 가볍게 쓸어주라는 디올의 메이크업 아티스트 피터 필립스의 조언도 기억해둘 것.
THE INFINITE LIPS
“매력적인 메이크업을 하나로 정의할 수 없는 시대”라는 린 데스노이어의 말처럼 이번 시즌의 립 메이크업에는 한계가 없다. 매트하거나, 빨갛거나. 이 두 가지의 큰 키워드 안에서만 다양하게 베리에이션해볼 것. 립라이너로 라인을 또렷하게 그리고 전체를 메워 레드 벨벳 립을 연출하는 것을 추천한다. 다만 풀 컬러로 입술에 힘을 준 만큼 다른 메이크업이나 헤어스타일에는 힘을 빼는 것이 좋다. 잡티 없이 깔끔하게 표현된 피부가 동반되어야 하는 것은 물론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