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의 신(新) 아트 클러스터 || 하퍼스 바자 코리아 (Harper's BAZAAR Korea)
Lifestyle

강북의 신(新) 아트 클러스터

생활 속 가까이에서 소비하는 예술! 보다 일상과 가까운 위치에서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두 곳의 갤러리

BAZAAR BY BAZAAR 2018.06.01

 

 

가나아트센터 한남

@사운즈 한남

세계적인 갤러리인 페이스 갤러리(Pace Gallery)가 한남동에 오픈한 가운데 가나아트센터 한남이 한남동의 복합문화 공간 사운즈 한남에 공식 개관했다. 갤러리의 개관전으로 1991년 출생의 신예 작가 장유희를 선택해 소개한 지점은 차후 가나아트센터 한남이 나아갈 방향성이 무엇인가를 상징적으로 보여주는 것처럼 보인다. 강남과는 다른 종류의 젊고 신선한 에너지가 흐르는 한남동의 특성에 맞게 다양한 층위의 사람들에게 동시대 미술을 전하고 알릴 예정.

한줄평 상가와 오피스, 레지던스가 결합된 도심형 복합문화 공간.

위치 서울시 용산구 대사관로 35

전시 라인 개관전이자, 장유희 작가의 첫 개인전인 <투 두 리스트>를 끝내고 이우환, 야요이 쿠사마, 줄리안 오피와 같은 국내외 유명 작가의 원화와 판화 작품, 디자이너 가구와 인테리어 소품이 함께하는 전시 <___ in Context>가 한창이다. 전시는 7월 1일까지.

 

 


아라리오 갤러리

@서울 라이즈 호텔

 

아라리오 갤러리가 천안과 서울, 그리고 중국 상하이에 이어 안착한 네 번째 공간은 라이즈 오토그래프 컬렉션이다. 서교 호텔 자리에 들어선 라이즈 오토그래프 컬렉션은 ‘크리에이터들의 놀이터’를 모티프로 세계적인 작가들과 협업해 층마다 다른 디자인으로 개성을 살렸다. 아라리오 갤러리는 라이즈 호텔 지하 1층에 위치, 젊고 트렌디한 라이즈 오토그래프 컬렉션의 분위기를 보다 역동적이면서 실험적으로 극대화할 수 있는 전시를 마련해 소개하는 역할을 할 전망.

한줄평 예술, 패션, 음식의 파트너십을 통해 만들어지는 트렌디한 공간! 라이프 인 아트!

위치 서울시 마포구 양화로 130 라이즈 호텔 지하 1층

전시 라인 개관전 <기억하거나, 망각하는 Remembering, or Forgetting>은 주로 아시아 권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는 4개국 7명(아사미 키요카와, 아츠로 테루나마, 우지 한도코 에코 사푸트로, 쉬 바청, 김인배, 권하윤, 돈설필)의 전도 유망한 작가들이 참여해 회화, 설치 및 영상을 포함한 25점을 전시한다. 전시는 6월 17일까지.

Keyword

Credit

    에디터|Harper's BAZAAR,사진|Arario Gallery& Gana Art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