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밤에 즐기는 박물관&미술관 | 하퍼스 바자 코리아 (Harper's BAZAAR Korea)

따뜻한 봄밤, 말라붙은 문화 감성을 촉촉히 충전해줄 박물관&미술관 야간 개장 프로그램 4. | 전시,미술관,전시회,데이트,야간개장

대림미술관동화 같은 풍경의 전시장에서 아티스트 나난과 함께하는 ‘낭만 속의 낭독모임’이 펼쳐진다. SNS를 통해 선정된 10명의 관객은 분홍빛 종이 갈대밭이 만들어 낸 공간에서 책 속에 담긴 낭만적 글귀를 나누는 특별한 시간을 갖게 된다. 낭독모임 후에는 참가자들만을 위한 프라이빗 전시 투어도 이어져 알찬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봄밤의 낭독 모임은 대림미술관이 진행하는 ‘펼치면, 선물하나’ 캠페인의 일환.날짜&시간 4월20일 저녁참여 방법 땡스북스·고요서사·보안책방·파크·베로니카 이펙트 등 서울 내 22개 북스토어에 숨어 있는 ‘롱롱타임플라워’ 북마크를 찾은 후 책 속의 낭만적인 글귀를 촬영하고 문구를 선택한 이유를 #펼치면선물하나 #대림미술관 #PaperPresent #나난 해시태크와 함께 자신의 SNS계정에 올리면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국립중앙박물관국립중앙박물관에 가면 전시품과 함께하는 ‘힐링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예술 치료 전문가, 요가 강사 등과 전시를 관람하며 자신을 돌아보는 예술 치료 프로그램을 진행하기 때문! 4월에는 화려한 꽃과 나비가 춤추는 박물관 소장 작품 ‘화접도’를 감상한 후 자유롭게 소감을 나누고 자신의 상황이나 감정과 연계해 이야기하며 심리를 치유하는 시간을 갖는다.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날짜 & 시간 매달 마지막 주 수요일 저녁 7 시 이후 (스케치 40분, 미술 감상 치료 80분)참여 방법 국립중앙박물관 웹사이트 롯데뮤지엄올해 1월 미술계의 뜨거운 관심 속에 베일을 벗은 롯데뮤지엄은 미술관의 특색을 살려 오후 8시 이후 전시 관람과 DJ공연, 음료 등을 제공하는 ‘뮤지엄 나이트’를 준비했다. 지난 행사에서는 뮤지션 DJ말립이 펼치는 올드 힙합과 함께 클라우드 맥주를 제공하는 한편, 4월 8일까지 열리는 개관전 의 컨셉에 맞춰 디자인한 즉석사진을 무료로 찍어주는 서비스를 진행했다. 4월 25일부터 시작하는 전에서도 롯데뮤지엄만의 특별한 저녁을 만날 수 있다.날짜 & 시간 매일 오후 8시 이후, 전시에 따라 '뮤지엄 나이트' 프로그램이 달라진다. 국립현대미술관동시대를 대표하는 현대미술 작품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국립현대미술관도 알찬 야간 개장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서울 한 복판인 삼청동에 위치해 퇴근길에 가볍게 들르기 좋은 서울관, 드넓은 야외 조각 공원이 데이트 장소로 최적인 과천관, 궁의 정취를 한껏 느낄 수 있는 덕수궁관 모두 야간 입장은 무료이며, 다양한 프로그램도 즐길 수 있다. 예술로 가득한 저녁을 원한다면 최적의 선택이 될 거다.날짜 & 시간 서울관은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과천관은 매주 토요일. 덕수궁관은 매주 수요일과 토요일. 저녁 6시 부터 무료 입장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