낯익은 제목의 영화 혹은 드라마 5 | 하퍼스 바자 코리아 (Harper's BAZAAR Korea)

"이거 원래 영화 제목 아니었어?"라며 어딘지 낯이 익은 영화 혹은 드라마의 제목을 발견했다면? | 웹툰,드라마,영화,소설,원작

'잘 쉬어가는 방법'을 알려주는 힐링무비로 흥행 중인 김태리 주연의 영화 는 일본의 '농촌 만화의 걸작'으로 불리는 이가라시 다이스케의 동명 만화를 리메이크 했다. 한국 영화에서 많이 볼 수 없는 '여성'을 주인공으로 했으며, 한국 영화에서 많이 보이는 '폭력'이 없는 반가운 영화. 일본 동명 소설을 리메이크 했다고 알려져 있지만 원작의 제목 역시 출처가 있다. 바로 비틀즈의 마지막 앨범 에 수록된 노래 'Golden Slumbers'. 비틀즈 해체 직전, 폴 매카트니가 멤버들의 마음을 다시 한 곳에 모으기 위해 작업한 곡으로 유명하다. 한동안 멀어졌던 친구들이 함께 고난을 견뎌낸 뒤 다시 제자리로 돌아간다는 영화의 메시지와 맞아 떨어진다. "불이 꺼지니 박해진이 오네요." 20대 여성들의 전폭적인 지지와 함께 흥행을 이어가고 있는 영화 은 작가 순끼의 웹툰 원작으로 드라마에 이어 화제가 되었다. 싱크로율 100%의 '만찢' 캐스팅으로 살벌하고 기묘한 대학생 로맨스를 보여준다.첫 방송을 앞두고 있는 tvN 드라마 는 정재찬 교수의 시 에세이에서 따온 제목이다. 의사가 주인공이 아닌 병원 드라마로 물리치료사, 방사선사, 실습생들의 일상을 시와 함께 그려낸 감성 코믹극으로 어떻게 시의 매력을 풀어낼지 기대를 모은다.한때 MMORPG의 왕좌를 차지했던 게임, 와우(WOW,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를 원작으로 한 영화 . 게임을 원작으로 한 영화들 중 최고 매출을 기록했다. 제목만 따온 것이 아니라 게임의 세계관을 생동감 있게 그려내 전 세계 많은 와우팬과 대중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