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증을 없애주는 12가지 음식 | 하퍼스 바자 코리아 (Harper's BAZAAR Korea)

생리통이 심할 때 아마씨를 먹고 숙취로 두통이 심할 때는 피크 절임 국물을 마시라고? 부작용 없는 음식 처방전을 소개한다. | BAZAAR,바자

어떤 음식은 먹고 나면 몸이 영 별로일 때가 있다. 하지만 심장수술 전문의이자 미국인의 사랑을 받고 있는 유명인 의사, 메멧 오즈(Mehmet Oz)에 의하면, 그 반대의 경우도 있다고 한다: 각종 건강상의 문제들을 음식을 통해 치료할 수도 있다는 것이다. “음식은 부작용이 없으면서 약물과 같이 좋은 영향을 몸에 미칠 수 있어요.” 여기, 흔한 몸의 통증 상태에 따른 그의 음식 처방법들을 살펴보도록 하자.생리통이 심할 때1. 아마씨아침에 스무디나 씨리얼에 아마씨 간 것을 2 스푼 넣어서 섭취하면 경련의 흔한 원인인 염증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이 된다. (안에 든 오메가-3 지방산 덕분.)2. 연어찬물에서 서식하는 연어는 아주 훌륭한 항염증 식품이다. 일주일에 3번씩 섭취할 경우 유방 통증도 완화시킬 수 있다.3. 계란매일 아침 규칙적으로 계란을 노른자까지 포함해 두 개 정도 섭취하도록 하자. 생리 전 증후군의증상들을 완화시키는 좋은 비타민D, B6, 그리고 비타민E의 훌륭한 보고이다. 두통이 극심할 때4. 피클 절임 국물숙취로 인한 두통이 걱정된다면, 피클 절임 국물을 1/4컵 정도 잠자기 전 마셔볼 것. 폴란드의 민간요법이기도한 방법으로 이 국물은 전해질 함량이 매우 높아 머리가 지끈거리는 현상을 막아준다.5. 수박탈수는 두통을 유발시키는 큰 요인 중 하나이다. 탈수증상을 수분 함량이 많은 수박으로 달콤하게 해결할 수 있다.6. 짙은 녹색 잎 채소근대와 시금치를 먹어야 할 또 다른 이유가 생겼다. 이런 녹색 잎 채소 속 마그네슘이 편두통 발생 빈도를 낮춰준다고 한다. 복부 팽창으로 불편할 때7. 파슬리파슬리는 몸속 수분이 정체되는 것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어서 잘게 썰어 샐러드나 수프에 넣어 먹으면 배가 꺼지는데 도움이 된다.8. 파파야파파야 안에 함유된 파파인이라는 효소는 장을 막히게 하는 음식들을 분해시켜준다. 깍둑 썰기 한 생 파파야를 한 컵 섭취하면 장이 다시 편안해질 수 있다.9. 전곡류위장이 잘 작동할 수 있도록 전곡류 즉 정제되지 않은 곡물을 식사에 천천히 더하도록 하라. (한꺼번에 너무 많이 더할 경우 붓기가 더 심해질 수 있다.) 하루에 25그램정도 섭취할 수 있을 때까지 일주일에 5그램씩 더하는 것을 목표로 삼을 것. (발아 곡물 식빵 한쪽 정도 분량.) 만성적 피로가 고민일 때10. 퀴노아에너지 수치를 높이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것이 철분이다. 익힌 퀴노아를 한 컵 섭취하면 1일 철분 섭취 권장량인 18mg의 15%를 충족시킬 수 있다.11. 코코넛 오일커피에 한 스푼 푹 떠서 넣어 마셔보도록 하라. 코코넛 오일의 지방산이 우리 몸이 카페인을 흡수하는데 시간을 늦춰 그 효과가 오래 지속될 수 있도록 해준다.12. 체리즙저녁식사를 하면서 소주잔으로 한 잔 천천히 마시도록 하라. 체리에 함유된 천연 멜라토닌(수면을 조절하는 물질)이 잠잘 시간이 되면 효능을 발휘하며 숙면에 도움을 줄 것이다.이 기사는 코스모폴리탄 US ‘12 Easy Food Fixes for Every Health Issue’ 를 참고해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