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y

나도 모르는 사이, 인중이 늙고 있다?

‘설마 여기까지 노화가?’ 생각지 못했던, 보이지 않게 늙는 부위들 4.

BYBAZAAR2017.07.10

① 손가락이 짧아진다?

피지선이 없고 피부 외벽이 얇은 손은 노화에 취약한 부위 중 하나다. 틈틈이 핸드크림을 바르는 것으로는 노화를 완벽히 예방하기 어려운 게 사실. 평소에도 자외선에 노출되면서 우리 손도 자극 받고, 설거지할 때 사용하는 중성 세제가 손을 더욱 건조하게 만들기 때문이다. 그러는 동안 우리의 손은 마디마디 주름지면서 그 간격 또한 좁아진다.

Solution. 자차 효과 지닌 핸드크림 쓰기

핸드크림을 바를 때 손등, 손바닥 그리고 손가락 사이사이까지 꼼꼼히 바를 것.

반디 블루크림 SPF17 PA+ 100ml 3만5천원

록시땅 아몬드 벨벳 핸즈 75ml 2만9천원


② 귓볼이 늘어진다?

나이가 들면서 귓불도 쭈글쭈글해지고 늘어진다고!  심지어 어느 해외 인스타그램에서 귓불에 필러를 맞은 노인의 시술 전후 후기가 올라오기도 했다. 필러까지 맞아야 하는지는, 아직도 의문이다.

@beer_dermatology

Solution. 페이셜 크림을 귓불까지 꼼꼼히!

귓불도 얼굴의 일부로 생각할 필요가 있다. 페이셜 크림을 귓불까지 꼼꼼히 바르고, 마스크 팩을 할 땐 남은 에센스를 귓불, 귓바퀴까지 발라준다.


③ 인중이 길어진다?

나이가 들면서 입가 피부 탄력이 현저히 떨어지게 된다. 그래서 입가주름과 팔자주름이 늘어나게 되는 것. 더불어 인중도 그 길이가 길어지고 인중 골이 점차 평평해진다.

Solution. 금붕어 입 운동

입 안에 바람을 넣고 20초간 유지하면 팔자주름과 입가주름 예방에 효과적이다.


④ 뒷목에 삼겹 주름이?

목주름은 나이테라고도 불린다. 그만큼 관리가 꼭 필요한 부위로 인식되는 반면 뒷목 관리는 소홀한 것이 사실이다. 당신도 앞쪽 목선에 선크림이나 보디크림을 바를 때 뒷목은 빼놓고 있지 않은가? 나도 모르게 뒷목에서 삼겹 주름을 발견하고 싶지 않다면 꾸준한 관리가 답이다.

Solution 1. 리프팅 테이프로 주름 쫙!

즉각적으로 리프팅 된 듯한 효과를 원한다면? 투명한 리프팅 테이프를 붙여보자. 잘 티나지 않기 때문에 평상시에 사용할 때에 꽤 유용하다.

Solution 2. 뒷목 쭉쭉 늘리기

머리를 지탱하는 목에게 휴식을! 매일 스트레칭을 하면 피로를 덜고 주름을 예방할 수 있다. 방법은 뒷통수에 두 손을 깍지 끼고 아래로 당겨주는 것. 숨을 후~ 내쉬면서 좀 더 세게 당겨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