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고 싶은 에어비앤비 BEST6 | 하퍼스 바자 코리아 (Harper's BAZAAR Korea)

디자인의 힘을 입은 전 세계 에어비앤비의 숙소를 소개한다. 고대 마을을 복원한 프로젝트부터 갤러리를 닮은 감각적 인테리어까지, 특별한 여행을 선사하는 곳이다. | 에어비앤비,숙소

Italy고대 마을 복원 프로젝트13세기에 세워진 고대 도시 치바타는 최근까지 인구 10명 정도가 살았던 허물어져가는 작은 마을이었다. 언덕 꼭대기에 판타지 영화의 한 장면처럼 신비롭게 자리 잡고 있어 70m 높이의 다리를 통해서만 접근할 수 있는 곳이다. 에어비앤비는 이 마을이 간직한 문화적 유산을 살리기 위해 이탈리아 관광청과 여러 아티스트와 협력하여 마을을 복원시켰고 마침내 이곳을 이탈리아 최초의 공공건축물로 등록시켰다. 치바타의 예약 수익금은 마을에 기부되어 문화 및 복원 프로젝트 지속에 사용된다니 더욱 의미가 있는 여행이 될 것이다. www.airbnb.co.kr/rooms/17899773Berlin힙스터를 위한 아파트베를린의 감각 있는 사람들이 모이는 크로이츠베르크에서 가까운 곳에 위치한 디자인 아파트다. 새롭게 개조 과정을 거치면서 목조 바닥에 무늬를 입혔고 천장을 높여 개방감을 살렸다. 26평 규모의 공간을 모던한 가구로 다양하게 채웠다. 특히 숙소의 다이닝 구역을 아프리카산 목재로 만들어 멋스러움을 살렸다. 라바짜 에스프레소 기계, 스메그 오븐 등 간편한 주방 도구도 갖추고 있다. 갤러리, 바, 클럽 등 베를린 핫 플레이스와 밀접한 거리에 있는 것도 이 숙소의 강점. www.airbnb.co.kr/rooms/9630782Australia아름다운 해변가의 집호주 브라이튼은 푸른 바다와 백사장이 펼쳐지는 유명 해안 도시다. 이곳에 자리한 이 숙소는 다양한 디자인 매거진을 통해 소개될 만큼 감각적으로 꾸며져 있다. 새하얀 벽으로 이루어진 심플한 공간에서 찰스 임스, 조지 넬슨, 알바 알토 등 유명 디자이너들의 가구와 소품을 구석구석 발견해보는 재미가 있다. 특히 아름다운 해변을 전망으로 감상할 수 있다는 것도 이 집의 매력적인 부분이다. www.airbnb.co.kr/rooms/5280059Tokyo친환경적 주택에서의 하룻밤도쿄 서부에 위치한 이곳은 조금 특별한 숙소다. ‘아트 오브 리빙’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2015년에 디자이너와 아티스트 간의 협업으로 지어진 친환경적 주택이다. 호스트가 ‘교도 하우스(Kyodo House)’라는 이름을 붙인 이 주택은 에너지 저소비형으로 지었으며 따뜻한 느낌을 주는 공간에 빼곡한 책장과 심플하고 모던한 침실을 갖추고 있다. 신주쿠와 하라주쿠까지는 지하철로 15~20분 정도 소요되는 교도역 인근에 위치해 기동성 있게 움직일 수 있다. www.airbnb.co.kr/rooms/7237079Bali발리 쿠타의 파라다이스발리 공항에서 가까운 쿠타는 대형 쇼핑몰과 맛집이 촘촘히 자리한 지역이다. 이곳에 일명 ‘발리의 걸작’으로 불리는 숙소가 있다. 문을 여는 순간 아늑한 침실과 탁 트인 30m 길이의 야외수영장이 파라다이스처럼 펼쳐진다. 1백68평의 거대한 실내 공간과 8백43평의 정원 등 넓은 공간을 확보하고 있어서 여러 명이 함께 머물며 시간을 보내기에 좋다. www.airbnb.co.kr/rooms/5071176Bangkok아트 갤러리 디렉터의 방아트 갤러리의 디렉터가 호스팅하는 숙소로 그의 취향과 감각이 곳곳에 스며들어 있다. ‘로프트 실롬 차이나타운’이라 불리는 이곳엔 세련된 가구와 조명, 시선을 끄는 그림들이 조화롭게 배치되어 있다. 전통적인 숍이 즐비한 야오와랏 거리를 구경하고 트렌디한 여러 곳의 바를 이리저리 탐험하며 밤을 보내기에 적절한 위치에 자리해 있다. 이미 방콕의 인기 숙소 중 하나로 손꼽힌다. www.airbnb.co.kr/rooms/2731981※각 숙소별 자세한 사항은 에어비앤비 홈페이지(www.airbnb.co.kr)를 참고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