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너지지 않는 썸머 메이크업 | 하퍼스 바자 코리아 (Harper's BAZAAR Korea)

번지고, 들뜨고, 지워지기 십상인 한여름의 메이크업을 사수하기 위한 썸머 메이크업 전략. | 메이크업,여름,여름 메이크업

Color War화려하고 다채로운 컬러는 서머 메이크업의 특권! 과감한 컬러 플레이로 매력적인 비치 룩을 완성해보자. 눈가와 치크를 산홋빛으로 물들인 엠포리오 아르마니 컬렉션의 메이 크업은 이국적인 휴양지에서 도전하기 좋은 예. 포츠 1961이나 빅토리아 베컴 쇼의 모델 들처럼 과감한 컬러를 활용한 원 포인트 메이크업도 좋다. 컬러 아이템이 부담스럽다면 은은한 시머로 피부에 윤기를 극대화하고 두 뺨에 생기를 더해 관능적인 룩을 완성한 발맹과 블루마린 쇼를 참고하길.Make Up Guard바캉스를 앞두고 탄탄한 보디라인, 건강하게 그을린 피 부, 매력적인 컬러 포인트 메이크업 아이템까지 준비했 다면 이제 격렬한 물놀이 후에도 자신감을 잃지 않도록 도와줄 강력한 한 수가 필요하다. 한때 해외 구매 대란이 일어났을 만큼 강한 픽서 효과로 입소문난 어반디케이 의 ‘올 나이터’나 립스틱 위에 덧발라 지워지거나 묻어나 지 않도록 코팅해주는 유리카 코스메틱의 ‘립 쉴드’가 바 로 그 예다. 하지만 제아무리 강력한 고정력을 갖췄다고 해도 메이크업이 완벽하게 유지되기란 불가능에 가깝 다. 그러니 단 한순간도 흐트러지지 않는 완벽한 모습이 고 싶다면 메이블린 뉴욕의 ‘타투 브로우 젤 틴트’처럼 바 르고 말린 뒤 떼어내면 메이크업이 며칠간 지속되는 인 스턴트 타투 아이템으로 눈을 돌려볼 것.Get the Proof번들거림을 유발하는 강렬한 햇살, 여름 소나기가 한바탕 휩쓸고 지나간 뒤의 습 한 기운은 메이크업의 최대 적이다. 거리를 조금만 거닐어도 콧잔등에 땀과 피지 가 송글송글 맺히는 탓에 메이크업이 번지고 흘러내리는 대참사를 일으키기 때 문. 그러니 업그레이드된 기술력으로 돌아온 메이크업 포에버의 아쿠아 XL 컬렉 션이나 시세이도의 ‘풀 래쉬 멀티-디멘션 마스카라 워터프루프’ 등 물과 땀에 강한 프루프 아이템을 적극 활용해보자. 또한 “아이섀도나 마스카라는 수분보다 유분 에 무너지기 쉽죠. 그러니 피지 컨트롤 파우더나 프라이머로 피부를 보송보송하 게 다독여보세요. 메이크업 지속력을 한 단계 높일 수 있으니까요.”라는 메이크업 아티스트 안성희의 조언에도 귀를 기울일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