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눈썹 메이크업 | 하퍼스 바자 코리아 (Harper's BAZAAR Korea)

유쾌한 에너지와 뷰티를 향한 열정, 특유의 섬세한 터치로 무장한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준성이 전하는 속눈썹 메이크업 꿀팁. | 메이크업,뷰티 시크릿,이준성,인조 속눈썹,속눈썹

MISSION발맹, 조르지오 아르마니, 잭 포즌 컬렉션에 등장한 스파이더 래시. 이를 응용한 리얼웨이 버전 래시 메이크업을 소개한다.GET THE LOOK속눈썹이 빈약하다면 인조 속눈썹으로 단점을 커버하자. 단, 부담스럽지 않도록 내 눈에 알맞게 다듬을 것. 인조 속눈썹의 가장 긴 속눈썹부터 눈썹 가위로 한 올 한 올 다듬어주자. 가능한 뿌리 가까이 자르는 것이 포인트. 눈썹 길이를 다듬었다면 다음은 눈가 폭에 맞춰 붙일 수 있도록 속눈썹을 4등분으로 나누어 자를 차례. (반드시 뿌리와 뿌리 사이를 자를 것.) 조각 낸 인조 속눈썹을 눈썹 길이가 긴 조각부터 짧은 조각까지 순서대로 정리한 다음 눈꼬리에서 눈머리 순으로 붙여준다. 눈꼬리로 향할수록 눈썹이 길어 보이도록 연출해야 마치 내 것처럼 자연스러워 보이기 때문!다소 번거롭더라도 인조 속눈썹을 활용한 래시 메이크업은 섬세하고 꼼꼼하게 연출할수록 감쪽같다는 사실을 기억하자.MAKE UPSTEP 1.피붓결을 말갛게 정돈한 뒤 펜슬 라이너로 점막을 따라 아이라인을 그린다. 빈틈없이 꼼꼼하게 그린 다음 내 눈매에 알맞게 다듬은 인조 속눈썹을 점막과 최대한 가까이 붙인다. 블랙 컬러 속눈썹 글루를 사용하면 훨씬 자연스러워 보인다.“인조 속눈썹을 붙일 때 눈머리 쪽은 살짝 모자란 듯이 붙여야 자연스러워요. 실제 속눈썹도 눈머리 부근에는 숱이 거의 없으니까요. 경험상 대부분의 동양인은 눈의 폭이 좁아 인조 속눈썹을 4등분한 뒤 세 조각만 사용하면 충분하더라고요.”STEP 2.인조 속눈썹을 점막에 최대한 가까이 붙였더라도 본연의 속눈썹과 따로 놀기 마련이다. 왼쪽 손가락으로 눈두덩을 가볍게 밀어 올린 다음 스크루 브러시로 속눈썹을 빗어주면 물과 기름처럼 겉돌던 인조 속눈썹과 리얼 속눈썹이 자연스럽게 뒤엉키며 하나가 된다. 마스카라는 속눈썹 끝부분에 가볍게 발라주자. 눈썹이 풍성해지는 동시에 점성이 있는 포뮬러가 속눈썹을 고정하는 접착제 역할을 한다.“인조 속눈썹으로 언더 래시를 풍성하게 만들고 싶다면? 인조 속눈썹은 잔디처럼 뿌리 하나에 여러 가닥의 눈썹이 심어져 있어요. 이 부분을 하나씩 잘라내어 언더라인에 듬성듬성 붙이면 되는데 이때 눈썹이 붙어 있는 지지대(풀을 바르는 부위)를 가능한 바짝 잘라야 자연스러워요.”STEP 3.눈썹은 빈틈을 메우는 정도로 가볍게 그린 뒤 브로 마스카라로 결을 살려준다. 그런 다음 눈가와 치크, 입술에 가벼운 혈색을 더해 마무리하면 끝! 이때 섀도와 블러셔, 립스틱의 색감을 하나로 통일하면 얼굴이 한결 정돈되어 보일 뿐만 아니라 눈가에 시선을 집중시킬 수 있다. 유분감이 적은 코럴빛 립스틱으로 눈가와 치크, 입술을 모두 물들이는 것도 유용한 방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