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이 행복하려면 | 하퍼스 바자 코리아 (Harper's BAZAAR Korea)

19세기 영국 왕실과 로열 패밀리, 알프레드 히치콕, 폴 매카트니,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의 헤어스타일의 숨은 공신이자 1805년 설립 후 지금까지 명맥을 이어오며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바버숍으로 꼽히는 ‘트루핏앤힐’. 이곳의 마스터 바버 루크가 삶을 행복하게 만들어줄 몇 가지 방법에 대해 이야기한다. | 트루핏앤힐

무뚝뚝한 아버지 혹은 아들과의거리감을 좁히고 싶다면 바버숍에서함께 시간을 보내는 건 어떨까요?바버숍은 단순히 머리카락을 자르는공간이 아닌 일종의 커뮤니티로 낯선이들도 금세 친해진답니다. 남자들만의교감을 나눌 수 있는 문화적 공간,그게 바버링의 가장 큰 매력이죠. 자신을 가꾸는 데 있어 나이가 중요한가요?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스스로를 가꾸며 자신의 가치를 높이는 것, 그 자체만으로도 멋지죠. 10대의 순수함, 20대 청춘에겐 패기가 있다면 중년의 남성에겐 젊은이들이 따라 할 수 없는 특유의 중후함이 있으니까요. 런던은 건축양식, 문화, 스타일까지 참 매력적인 도시예요. 클래식부터 최신 트렌드를 한 번에 경험할 수 있어 번뜩이는 영감이 필요할 땐 이곳으로 향해요. 게다가 다양한 인종과 문화가 어우러져 지루할 틈이 없죠. 일주일의 자유 시간이 주어진다면 영국 곳곳의 숨어 있는 명소를 찾아다닐 거예요. 아기자기하고 조용한 마을 헨리 인 아덴이나 호수에서 피어나는 물안개가 신비로운 티버톤, 영국의 색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는 해안도시 헤이스팅스라면 어떨까요? 시간이 넉넉지 않다면 낯선 이들과 어울려 먹고 마실 수 있는 펍에서 하루 종일 시간을 보낼 거예요. 유행에 편승하려 애쓰지 마세요. 남의 취향을 좇아가기 위해 애쓰기보단 자신이 가진 고유의 매력을 찾아가는 과정이 나를 더욱 행복하게 만들어주니까요. 스쳐 지나가는 만남이 특별한 인연으로 이어지는 마법의 주문은 상대방의 이름을 외우고 부르는 거예요. 찰나의 순간을 공유했던 이가 오랜 시간이 지난 후에도 나를 여전히 기억하고 있다는 건 꽤 감동적이죠. 때문에 만난 사람들의 이름을 기억하려고 노력해요. 롤링 스톤스와 밥 말리의 음악은 따뜻한봄 햇살만큼이나 기분을 들뜨게 만들어요. 런던의 세인트 제임스 거리(St. Jamess Street)에 자리한 트루핏앤힐 본점은지금까지 가본 중 최고의 바버숍이에요. 바버 문화의 헤리티지를 고스란히 느낄 수 있죠. 런던의 해러즈 백화점과 메이페어의 던힐 매장은 쇼핑의 필수 코스예요. 코끝에 맴도는 잔잔한 향기는 호감도를 높이는 법이죠. 향수 특유의 짙은 아로마가 부담스럽다면 트루핏앤힐의 향수 컬렉션이 좋은 대안이 될 거예요. 자연에서 채취한 향기를 그대로 넣어 향이 부드럽고 자연스럽죠. 익숙함 때문에 내 주변소중한 사람들에게소홀해지지는 않았나요?주말만큼은 브런치를먹고 산책하며 가족과소소한 시간을 보내려고 노력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