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업 아티스트 원조연의 치크 메이크업 | 하퍼스 바자 코리아 (Harper's BAZAAR Korea)

트렌드의 최전선에서 종횡무진 중인 메이크업 아티스트 원조연이 아티스틱한 뷰와 섬세한 터치로 그려낸 2017 S/S 치크 메이크업. | 메이크업 노하우

MISSION구찌, 자크뮈스, 카르벤, 겐조, 클로에, 보테가 베네타 등 2017 S/S 컬렉션에 대거 등장한 1980년대 치크 스타일을 응용한 뉴 룩.GET THE LOOKMIX & MAKE카테고리의 경계를 허물어라! 여러 가지 컬러를 수채화처럼 레이어링한 치크 메이크업의 키 포인트는 크림 타입 제품을 선택하는 것. 이를 위해 아이섀도, 블러셔, 립스틱까지 다양한 아이템을 활용해 깊이 있는 색감을 이끌어냈다. 단, 마지막 터치는 파우더 타입 블러셔를 발라 지속력을 높여주자.BESPOKE MAKE UPSTEP.1치크 메이크업이 돋보이도록 피부톤을 순백의 도화지처럼 말갛고 깨끗하게 정돈한다. 파운데이션과 컨실러로 잡티나 트러블 흔적, 다크서클까지 커버할 것. 다음은 뺨에 시선이 집중되도록 브로 컬러를 밝게 연출할 차례. 모델 룩처럼 연출하려면 탈색이 필수이지만 단 한 번의 메이크업 룩을 연출하기 위해 탈색을 감행하기 부담스럽다면 뉴트럴 톤의 크림 블러셔나 브로 마스카라를 활용하면 된다."옆 광대가 도드라진 얼굴형일 때 블러셔를 뺨에서 헤어 라인까지 넓게 펴 바르면 자칫 얼굴이 커 보일 수 있어요. 반면 눈과 입술 라인을 잇는 트라이앵글 존 안쪽을 중심으로 블렌딩하면 얼굴이 갸름해 보이죠. 나이보다 어려 보이고 싶을 땐 눈밑 가까이 터치해보세요. 바르는 위치에 따라 분위기를 달라지거든요."STEP. 2메이크업 아티스트 원조연의 치크 메이크업 팁은 다양한 색감을 활용하는 것. “핑크와 코럴, 레드, 퍼플에 이르기까지 여러 가지 컬러를 수채화처럼 켜켜이 쌓아 바르면 오묘하고 색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어요.” 각도에 따라 툰드라 소녀의 상기된 얼굴부터 성숙한 여인, 시크한 매력까지 다양한 표정을 머금기 때문. 블러셔를 여러 겹 바를 땐 처음 바른 면적보다 점점 좁게 발라야 얼굴에 입체감이 살아난다.“맘에 드는 색감이 없다면 립스틱을 활용해보세요. 이번 시즌 J.W 앤더슨과 겐조, 에르뎀 컬렉션에서 선보인 치크 메이크업은 모두 립스틱으로 완성됐으니까요. 글로시한 타입보단 매트한 립스틱을 활용해야 번들거리지 않아요. 틴트나 립밤도 유용하죠.”STEP. 3치크에 모든 시선이 쏠리도록 입술 안쪽에만 립스틱을 터치한다. 입술 본연의 혈색과 가장 비슷한 색감을 고르는 것이 팁! 아이라인은 점막을 채우는 정도로 마무리할 것. 채우는 정도로 마무리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