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버리의 벨벳 립 | 하퍼스 바자 코리아 (Harper's BAZAAR Korea)

트렌드를 읽어내는 통찰력과 특유의 페미닌한 터치로 여심을 사로잡는 버버리의 메이크업 아티스틱 컨설턴트 웬디 로웨가 제안하는 벨벳 립 연출법. | 메이크업,뷰티 시크릿,버버리

MISSION시크하고 모던한 뉘앙스의벨벳 립 연출법. GET THE LOOKMIX & MAKE메이크업에 있어 규칙이란 없다! 만약 자신의 피부톤과 꼭 맞는 립 컬러를 찾고 싶다면 두 가지 제품을 섞어 나만의 립스틱을 찾아보는 건 어떨까? 미술 시간처럼 두 가지 색감을 섞어 의외의 컬러를 만들어내는 재미가 쏠쏠하다.BESPOKE MAKE UPSTEP.1피부보다 한 톤 어두운 페이스 컨투어를 광대뼈 아래쪽과 턱 라인, 코 옆 선에 가볍게 터치해 입체감을 살려준다. 여기에 파운데이션을 얇게 펴 발라 보송보송하고 말간 안색을 만들어주자. 이어 눈에 띄는 잡티나 트러블의 흔적, 주근깨, 다크서클은 컨실러로 톡톡 두드려 커버하고 손에 남아 있는 여분의 컨실러로 입술을 가볍게 쓸어준 뒤 파우더로 마무리한다.“벨벳 립이 돋보이려면 입술이 촉촉해야 해요. 립밤을 듬뿍 발라 각질을 잠재우고 수분을 보충해야 하죠. 하지만 메이크업을 할 때는 입술을 보송하게 닦아주세요. 그래야 컬러가 오래 지속될 테니까요.”STEP.2우아하거나 관능적이거나, 이번 시즌 이미지 변신을 위한 단 한 가지 아이템을 꼽으라면 주저 없이 립스틱을 선택하자. 모델 아이리스 로처럼 입술의 볼륨감을 살리고 싶다면 윗입술 라인 윗부분을 밝혀야 한다. 진줏빛 시머나 스틱 타입의 하이라이터를 라인처럼 얇게 바른 뒤 위쪽으로 문질러주면 입술이 도톰하게 차오른 듯한 착시 효과를 낼 수 있다. 여기에 버버리의 ‘리퀴드 립 벨벳’ No.41 밀리터리 레드를 입술에 꽉 채워 바른 다음 면봉으로 입술 가장자리의 경계를 블렌딩한다. 만약 입술의 볼륨을 극대화하고 싶다면 앞서 바른 컬러보다 한 단계 밝은 톤을 입술이 맞닿는 안쪽에 덧바를 것.“매트 립을 꼭 또렷하게 그릴 필요가 있을까요? 면봉으로 입술 라인을 가볍게 스머지해보세요. 버버리 백스테이지에서 자주 사용하는 방법인데 인상이 훨씬 부드럽고 섬세해 보일 거예요.”STEP.3아이라인을 배제한 체 속눈썹만 강조한다. 뷰러로 속눈썹을 집어 본연의 컬을 살려주는 것만으로 충분하지만 아쉬움이 남는다면 마스카라를 가볍게 발라 맑고 깨끗한 눈매를 표현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