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y

파티가 끝난 뒤

연말연시 친구, 회사동료, 가족과의 모임으로 스케줄이 넘쳐난다. 밤 늦게까지 이어진 파티에도 불구하고 다음 날 아침, 완벽한 컨디션을 유지하기 위한 몇 가지 특별한 뷰티 루틴들.

BYBAZAAR2016.12.17


Step 1 숙취와 포만감을 없애라

숙취에 시달리며 괴롭게 연말을 보내고 싶지 않다면 연말 모임에 가기 전부터 나름의 전략이 필요하다. 절대 공복에 술을 마시지 말 것. 단백질과 식이섬유를 미리 섭취하면 알코올이 흡수되는 속도를 늦출 수 있다. 또한 술에 취할수록 소변을 자주 보게 되면 몸은 점점 탈수 현상을 겪으면서 심각한 두통이 이어질 수 있다. 최대한 물을 자주 마시고 블루 베리 같은 항산화 효과가 있는 과일을 먹거나 알코올의 분해 속도를 끌어올려줄 꿀이 들어간 음료를 곁에 둘 것. 파티가 끝난 다음날, 위가 아프다면 진저 에일이 도움이 되며 포만감으로 소화가 안된다면 체지방 감소에 효과적인 서플리먼트를 섭취하자.

1.	DHC ‘녹차추출물 카테킨’ 항산화와 체지방 감소 효과를 더해줄 녹차 추출물을 담았다. 1만5천원.2.	Vital Beautie ‘메타그린’ 체지방 감소 및 콜레스테롤 개선에 효과적이다. 고열량 음식을 섭취했다면 하루 세 알을 섭취해볼 것. 5만원3.	Melvita ‘로얄 젤리 서플먼트 오가닉’ 비타민B복합체, 아미노산, 불포화 지방산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 로얄젤리를 공복에 섭취하면 간 건강을 되찾을 수 있다. 5만5천원.

Step 2 붓기와 피곤함을 다독여라

밤새 이어진 술자리로 잠이 부족하다면 당연히 피부는 칙칙하고 까칠해질 수 밖에! 피곤이라는 어두운 그림자를 없애고 잃어버린 활력을 되찾고 싶다면 비타민C같은 항산화 성분을 담은 제품을 적극 사용해볼 것. 또한 짜고 매운 술안주를 과다 섭취한 탓에 얼굴과 몸이 동그랗게 부었다면 크림을 바른 뒤 눈가와 턱 선을 따라 집중적으로 지압한다.

1.	Vanav ‘핫&쿨 스킨핏’ 온열 기능을 더한 히팅 모드부터 미세 진동이 화장품의 유효 성분을 침투시키는 부스터 모드, 피부의 온도를 시원하게 내려 줄 쿨링 코드 여기에 느슨해진 모공을 쪼여줄 타이트닝 모드까지 제대로 갖춘 스마트 뷰티 디바이스. 19만8천원. 2.	Fresh ‘바이타민 넥타 바이브런시 부스팅 페이스 마스크’ 으깬 오렌지, 레몬, 클레멘타인 등 순수한 과일 페이스트를 50%나 함유한 비타민 팩을 가까이 할 것. 피부가 잃어버린 생기와 광채를 되찾는 건 시간 문제다. 9만원대. 3.	La mer ‘인텐시브 리바이탈라이징 마스크’ 피로, 스트레스, 환경 오염으로 인한 피부의 손상은 생각보다 심각하다. 마치 숙면을 취한 후의 피부처럼 즉각적으로 에너지를 더해줄 마스크는 연말에 꼭 필요한 아이템. 21만5천원대.

Step 3 모발의 손상과 몸에 베인 악취까지 신경 쓸 것

파티 퀸이 되기 위해 헤어 드라이기와 고데기로 말고 또 말고… 여기에 헤어 스프레이까지 가세했다면 이미 당신의 모발은 손상된 상태다. 피곤함을 이기지 못해 씻지도 못하고 잠들었다면 다음 날, 모발과 몸에 베어있는 악취까지 더해져 즉각적인 솔루션이 필요하다. 모발의 윤기와 탄력을 되살려줄 리페어 제품과 함께 기분 좋은 향기를 담은 배쓰 오일로 반신욕 테라피를 추천한다.

1.	Klorane ‘망고 마스크’ 고농축 망고 버터를 담아 건조하고 손상된 모발이 즉각적으로 윤기를 되찾는다. 2만8천원.2.	Aveda ‘데미지 레미디TM 스플릿 엔드 리페어’ 콩알 크기만큼 덜어 마른 모발에 도포하면 모발 끝이 갈라지는 현상을 막을 수 있다. 3만9천원대. 3.	Byredo ‘발 다프리크 배쓰 오일’ 달콤함으로 시작해 무게감 있는 머스크 향으로 마무리되는 배쓰 오일은 릴렉싱 효과마저 뛰어나다. 17만원.

Step 4 피곤의 흔적을 없애줄 메이크업 스킬을 숙지하라

눈 밑에 드리워진 다크 서클, 얼굴 곳곳에 산재한 잔주름, 입가에 올라온 뾰루지까지 파티가 끝난 후 피부에 나타난 피곤의 흔적들은 치명적이다. 이를 하루 아침에 없앨 수는 없는 법. 섬세한 메이크업 터치에 돌입하자. 먼저 잔주름과 모공, 거친 표면을 뽀얀 밀가루 반죽처럼 만들어줄 프라이머를 반드시 사용할 것. 피부결을 매끈하게 정돈해 파운데이션의 밀착력을 높여준다. 밝은 눈가를 원한다면 컨실러로 눈 주변에 세로로 선을 그어준 뒤 톡톡 두드려 준다. 만약 다크서클이 심하다면 옐로우 톤의 프라이머를, 핑크 빛으로 충혈된 상태라면 베이지 톤이 이를 보완해 줄 거다. 입가로 시선을 분산 시켜줄 쨍한 레드 립스틱은 파티의 잔재를 없애 줄 비밀 병기다.

1.	Burberry ‘풀 키세스’ 단 한번의 터치로 또렷하고 볼륨감 있는 입술을 완성해줄 레드 립스틱. 3만6천원대. 2.	Ducray ‘케라크닐 틴티드 스틱’ 트러블과 블랙헤드를 감쪽같이 커버해줄 스마트 스틱. 2만2천원.3.	Benefit ‘퍼프 오프’ 생기 있는 눈매를 위한 젤 타입의 아이 젤. 마치 스팀 다리미를 닮은 메탈 팁이 눈가의 붓기마저 다독여준다. 4만3천원.

Keyword

Credit

  • 에디터|최 은영
  • 사진|Kai Z Feng/Trunk Archive(인물)& 이 주혁(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