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llusion EFFECT | 하퍼스 바자 코리아 (Harper's BAZAAR Korea)

누드와 브라운, 골드를 아우르는 컬러 위에 글리터를 살포시 얹어 우아한 반짝임으로 가을을 닮은 메이크업을 완성할 것. | 가을,글로우,시머,펄,반짝임

EYES OBSESSION우아한 가을 여자로 변신하는 데 있어 가장 드라마틱한 아이템은 단연, 아이섀도다. 얇게걷어낼수록 매력이 드러나는 여름과 달리 그윽한 컬러를 눈가에 덧입혀도 부담이 없으니까. 이번 시즌, 마시멜로처럼 말랑말랑하거나 가벼운 파우더 타입이거나 텍스처에 있어서는 선택의 폭이 넓지만 글리터 입자만큼은 엄격하게 골라야 한다. 볼드한 글리터보다는 미세한 펄 입자가 들어 있어 은은하고 부드럽게 빛나는 셰이드를 선택하는 것이 눈매에 그윽한 표정을 입히는 데에는 한 수 위 실력을 뽐내기 때문. 이 뉴트럴 계열의 색감은 하나만 발라도 예쁘지만 그린, 버건디처럼 화려한 섀도 위에 덧바르는 식으로 응용해도 좋다. 과감한 컬러에서 오는 부담은 오묘하고 신비로운 표정으로 그려질 테니까. GET GLOW SKIN은은한 불빛 아래에 서 있을 때 피부가 평소보다 예뻐 보이듯 글로 아이템으로 피부 속 조명을 밝혀보자. 메이크업 아티스트 테리 바버는 “하이라이터처럼 파운데이션 위에 덧바를 경우, 이마, 콧등을 부분적으로 터치하기보단 콧날을 중심으로 퍼트리듯 발라보세요. 간단하지만 이목구비가 훨씬 또렷해 보이죠.”라고 설명하며 “단, 얼룩이 생기지 않도록 정교하게 연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자칫하면 사이보그처럼 보일 수 있으니 조금 모자란 듯한 느낌으로 바를 것. PLUMP YOUR POUT파우더로 입술 본연의 컬러를 감춘 뒤 우아하고 고급스러운 누드 립을 연출하거나 립스틱위에 덧발라 반짝이는 색감을 드러내보길. 입술이 도톰해보이는 효과가 있다. ALLUERING MOMENTS빛을 머금은 뉴트럴 네일 컬러는 그 어떤 룩과 매치해도 잘 어울리는 환상의 궁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