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lit Fantasy | 하퍼스 바자 코리아 (Harper's BAZAAR Korea)

걸을 때 마다 슬릿 사이로 보이는 다리의 매끈한 각선미, 그 찰나를 위한 말 근육 허벅지 만들기 프로젝트. | 슬릿스커트,말근육,다리근육,각선미

다 보여주는 것보다 은근슬쩍 노출되는 찰나가 더 아찔하게 유혹적이다. 걸을 때마다 스커트의 슬릿 사이로 보이는 매끈한 다리처럼. 느슨해진 그와의 관계를 팽팽하게 되잡고 싶다면 이번 시즌 급부상한 슬릿 스커트를 하나쯤 곁에 두는 건 어떨까. 아슬아슬한 노출로 극적인 드라마를 쓰고 싶다면 마이클코어스나 데이비드 콤마 컬렉션처럼 무릎 아래로 내려오는 미디 길이에 속옷 이 보일 듯 깊고 과감하게 커팅된 스커트라면 더 좋겠다. 노출의 계절, 여름은 지났지만 슬릿 사이로 노출을 만끽하려면 특히 허벅지의 재정비가 시급하다. 말캉말캉한 아기 같은 허벅지에서 벗어나 체지방이 거의 없어 날씬하지만 말 다리의 잔 근육처럼 탄탄한 허벅지를 만들 것. 그렇다면 다리를 꼬았을 때 근육이 두 층으로 갈라지는 이상적인 허벅지를 원한다면 어디서부터 어떻게 손을 대야 할까?캣주사로 무너진 실루엣을 찾아라먼저 불필요한 지방은 줄이고 잘못 형성된 근육을 재조각해 다리를 매끈하게 다듬는 CAT주사(Carving with Adipose Tissue)로 유명한 손유나 클리닉을 찾았다. “캣주사는 지방 세포의 ‘크기’를 줄이는 시술과는 달리 지방 세포 ‘수’를 줄이는 방법이라 반영구적인 효과를 볼 수 있어요. 스테로이드가 아닌 순수 효소 성분을 주입해 지방 세포를 파괴하고, 림프선을 통해 지방을 포함한 노폐물을 체외로 배출시키는 원리죠.” 손유나 원장은 개인마다 허벅지가 근육형, 지방 부종형, 셀룰라이트 형이 총체적으로 섞여 있기 때문에 반드시 진단을 통해 프로그램을 달리 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현재 나는 허벅지의 바깥 부분을 가리키는 외전근이 볼록하게 튀어나올 정도로 근육이 발달한 반면 안 쪽이나 뒤쪽은 탄력이 거의 없고 지방층이 두텁게 형성된 상태. 근육이 비대하게 커진 허벅지 바깥은 근육캣을 주입해 고기의 마블링처럼 근육 사이에 있는 지방 층을 녹여 근육 모양을 바로 잡고 허벅지 안쪽과 뒤쪽, 힙 아래 군살에는 지방 부종캣 주사가 처방됐다. 주사 바늘이 꽂힐 위치에 점을 찍어 놓으니 두려움이 엄습한다. 마취 없이 살을 꼬집으며 주사를 놓는데 바늘이 살에 꽂혔다 빠지는 건 순식간이다. 또한 지방 부종캣은 따끔한 정도로 끝나지만 보다 깊숙이 들어가는 근육캣은 욱신거리는 느낌이 동반된다. 캣주사가 끝나자 레이저 관리로 시너지 효과를 더하는데 탄력을 끌어올리는 일이 시급한 내겐 코어 리프팅 레이저 당첨! 투명 젤을 바르고 허벅지 안쪽에 고주파를 쏘여 피부 속 콜라겐 층을 자극해 탄력을 끌어 올려준다. 캣주사와 레이저를 합친 이 프로그램을 일주일 간격으로 4회 정도 시술하고 나니 3~4cm 정도 둘레가 줄었을 뿐 아니라 허벅지의 늘어진 살이 올라 붙어 자신감이 생겼다.운동을 통해 근육의 모양을 재정비해라 불필요한 지방을 제거하고 근육의 볼륨을 축소하는 캣시술의 효과를 유지하려면 식이조절은 물론 운동은 선택이 아닌 필수. 우선 허벅지의 남아있는 지방을 태워 근육으로 만들려면 어깨 넓이로 다리를 벌리고 선 상태에서 마치 스케이트를 탄다는 느낌으로 한쪽 다리를 옆으로 굽혀주자. “이 운동의 포인트는 뻗어있는 다리는 스트레칭 되야 하고 굽혀지는 다리는 허벅지 쪽으로 힘이 들어가야 해요. 굽혔다 일어날 땐 발 모양이 11자 형태로 유지되어야 효과가 있죠. 익숙해지면 간격을 점점 더 넓게 해서 깊이 앉아보세요.” 반 휘트니스 최광운 대표는 15회씩 4세트를 반복하라고 조언한다. 뿐만 아니라 어깨 넓이로 다리를 벌리고 팔자로 선 상태에서 무릎이 바깥쪽으로 벌어지도록 앉았다 일어서는 와이드 스쿼트를 해주면 허벅지의 안쪽 근육을 탄탄하게 살릴 수 있다. “상체에 비해 하체에 지방이 몰린다면 그만큼 하체의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다는 걸 의미해요. 손을 벽에 대고 선 상태에서 발가락 부분을 벽에 붙이고 반대편 다리를 굽혔다 폈다 하면 종아리가 스트레칭되면서 혈액 순환이 좋아져요.” 최광운 대표는 밤마다 반신욕을 하거나 허벅지를 아래에서 위로 끌어 올려 주는 셀프 마사지를 병행해보라고 조언한다. 또한 허벅지에 고르게 근육이 잡히려면 힙(둔부)의 힘을 키워야 한다는 사실! 특히 계속해서 허벅지 바깥 근육만 비대해진다면 레그 리프트 동작을 반복해 일상 생활에서 허벅지 바깥 쪽으로 치중되던 힘이 힙으로 분산시키자. 노력 없이 공짜로 얻을 수 있는 건 없다. 시술의 힘을 빌리되 꾸준한 운동을 곁들여 푹 퍼져 있던 허벅지의 실루엣의 변화를 꾀해볼 것. More info 탄력적인 허벅지를 만들기 위한 헬퍼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