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STYLE

새해 선물, '말'과 '레드'를 잡으세요! 설날 선물 리스트 10

병오년, 붉은 말의 기운을 담은 다채로운 아이템들!

프로필 by 제혜윤 2026.01.13
10초 안에 보는 요약 기사
  • 병오년, 좋은 기운을 더할 리미티드 에디션 아이템
  • 패션, 주얼리, 뷰티, 라이프스타일 전반에서 만난 말의 상징이 담긴 제품들

2026년은 병오년, 강렬한 에너지와 도약을 상징하는 붉은 말의 해다. 새해를 맞아 패션부터 주얼리, 뷰티, 라이프스타일까지, ‘말’과 ‘레드’를 키워드로 한 리미티드 아이템들이 잇달아 등장했다. <바자>가 주목한 것은 단순한 기념 굿즈를 넘어, 상징적이고 소장 가치를 고루 갖춘 아이템들! 새해의 좋은 기운을 일상에 들이고 싶다면 눈여겨볼 것.



오픈 와이와이 적토마 캡슐 컬렉션


오픈와이와이 적토마 그래픽 토트 맥 10만8천원 오픈와이와이 적토마 롱 슬리브 멀티 7만8천원 적토마 패치드 볼 캡 6만9천원 적토마 스트레스 볼 키링 1만6천원

오픈 와이와이(Open Yy)가 2026년 병오년, 적토마의 해를 맞아 뉴 이어 캡슐 컬렉션을 선보였다. 오픈 와이와이가 매년 새해를 기념해 전개해온 시그너처 라인으로, 이번 시즌은 붉은 말 그래픽을 중심으로 한 강렬한 비주얼이 특징이다. 자유와 에너지, 도약의 상징인 적토마를 특유의 빈티지한 스트리트 무드로 풀어내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새해의 기운을 온몸으로 느낄 수 있는 스타일 아이템이 되어줄 듯.



가방에 달아 완성하는 디올 말 백 참


디올 말 백 참 1백 55만원

디올 말 백 참 1백 55만원

디올 말 백 참 1백 55만원

디올 말 백 참 1백 55만원

Lucky Dior 말 백 참 1백 55만원

Lucky Dior 말 백 참 1백 55만원

Lucky Dior 말 백 참 1백 55만원

Lucky Dior 말 백 참 1백 55만원

작지만 존재감은 확실! 디올(Dior) 하우스의 조나단 앤더슨이 말 모티프를 통해 꾸뛰르 코드의 위트를 전한다. 디올 말 백 참은 골무, 보빈, 안전핀, 줄자 등 하우스의 상징적인 오브제를 말의 형상으로 재해석한 아이템으로 장인적 디테일이 돋보이는 제품. 가죽 스트링을 더해 어떤 백에도 손쉽게 스타일링 가능하다. 한층 경쾌한 무드를 더하는 말 백 참은 작은 오브제 하나로 새해의 행운과 유머, 디올의 세계관을 동시에 담아냈다.



레드로 말하는 레포시 주얼리의 힘


레포시 베르베르 크로마틱 핑크 골드 다이아몬드 파베 세팅 레드 래커 링 7백 73만원

레포시 베르베르 크로마틱 핑크 골드 다이아몬드 파베 세팅 레드 래커 링 7백 73만원

에디터의 위시 리스트에도 올려둔 바로 그 링! 레포시(Repossi)가 붉은 말띠 해를 맞아 제안하는 레드 주얼리 가운데에서도 베르베르(Berbère) 컬렉션은 가장 아이코닉한 존재감을 드러낸다. 도널드 저드의 미니멀한 조형에서 출발한 반복적 구조 위에 선명한 레드 래커를 입혀, 행운과 생명력의 상징을 현대적인 오브제로 완성했다. 특히 베르베르 링은 GD의 애착 반지로도 잘 알려지며, 소장 욕구를 더욱 자극한다. 강렬한 컬러 속에서도 절제된 균형을 유지하는 디자인은 레포시가 말하는 ‘지적인 레드’를 가장 명확하게 보여주는 부분. 새해의 에너지와 행운을 담아낸 레드 주얼리를 착용한다면 자연스레 내게 좋은일이 생길 것만 같은 기분이다. 나 자신에게 건네는 선물로도 제격일 듯.



몽블랑 말이 새겨진 스페셜 에디션


몽블랑 레전드 오브 조디악 홀스 리미티드 에디션 512 만년필 93만5천원 잉크 보틀 레전드 오브 조디악 홀스 7만원 레전드 오브 조디악 홀스 커프 링크스 76만원 노트, 미디움, 레전드 오브 조디악 홀스 13만원

만년필, 문구 덕후라면 단연 위시리스트에 올릴 몽블랑(Montblanc)이 2026년 말의 해를 기념해 행운의 의미를 담은 ‘사인 & 심볼’ 리미티드 에디션을 선보였다. 십이 간지의 일곱 번째 동물인 말을 주인공으로 한 ‘레전드 오브 조디악 홀스 리미티드 에디션 512’는 자유, 열정, 인내의 상징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것. 925 스털링 실버 캡에는 말 형상을 수공 인그레이빙으로 새기고, 콘에는 말의 탄생석 토파즈를, Au 750 골드 닙에는 천마 모티프로 상징성을 더했다. 행운의 숫자 8에서 착안해 8의 세제곱인 512개 한정 제작으로 소장 가치를 높였다. 새해의 의지와 다짐을 필기구에 직접 새기고 싶다면 눈여겨볼 만하다.



스와로브스키 어도러블 호스


스와로브스키 어도러블 호스 23만9천원

스와로브스키 어도러블 호스 23만9천원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탈린 볼포인트 펜 7만9천원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탈린 볼포인트 펜 7만9천원

말띠 해를 맞아 상징적인 기프트 아이템을 선보인 스와로브스키(Swarovski). 앙증맞은 사이즈의 ‘어도러블 호스’ 홈 피겨린은 총 151개의 정교한 파셋과 생동감 있는 컬러 조합으로 역동적인 말의 모습을 완성했다. 선명한 레드 크리스털로 만든 꼬리와 골든 샤인 효과를 더한 갈기는 도약과 희망, 새로운 시작의 메시지를 시각적으로 전해준다. 일상 속 행운을 위한 아이템으로는 말발굽 참을 더한 ‘크리스탈린’ 볼펜을 추천한다. 오랜 시간 행운과 보호의 상징으로 여겨져 온 말발굽 모티프를 스와로브스키 특유의 크리스털 감각으로 풀어낸 것. 집들이 아이템이나 소중한 사람에게 건네가 더 없이 좋은 선물이다.



다이슨 레드벨벳/골드 에디션


다이슨 슈퍼소닉 뉴럴 헤어드라이어 59만9천원, 다이슨 에어랩 i.d™ 멀티 스타일러 앤 드라이어69만9천원, 다이슨 에어랩 코안다2x™ 멀티 스타일러 앤 드라이어 87만9천원

다이슨 슈퍼소닉 뉴럴 헤어드라이어 59만9천원, 다이슨 에어랩 i.d™ 멀티 스타일러 앤 드라이어69만9천원, 다이슨 에어랩 코안다2x™ 멀티 스타일러 앤 드라이어 87만9천원

다이슨(Dyson)이 클래식한 레드로 새해의 출발선을 제안한다. 병오년 기프트 에디션으로 출시된 ‘레드벨벳/골드’ 에디션은 레드의 상징성과 골드 포인트를 더해 강렬하면서도 우아한 디자인을 완성했다. 벨벳 텍스처와 세라믹 마감으로 깊이 있는 컬러감을 구현한 것이 특징. 에어랩 코안다2x™, 슈퍼소닉 뉴럴, 에어랩 i.d™ 등 다이슨 대표 헤어 디바이스 3종에 적용되었다. 기능과 디자인 모두 새해의 기운을 담아, 스타일링 루틴에 변화를 주고 싶은 이들에게 의미 있는 선택지다.



설화수 윤조에센스 말의 해 에디션


설화수 윤조 에센스 120ml170,000원

설화수 윤조 에센스 120ml170,000원

설화수(Sulwhasoo)가 상징적인 스킨케어 아이콘 윤조에센스 붉은 말의 해 에디션을 선보인다. ‘Journey of Horse’라는 테마 아래, 어두운 밤하늘을 힘차게 달려 길을 밝히는 붉은 말의 서사를 보틀에 담았다. 새로운 한 해를 향한 도전과 도약을 매일 아침 퍼스트 에센스로 사용하며 되새기게 될지도. 설화수 윤조에센스 특유의 균형과 회복의 철학은 새해의 첫 루틴으로서 더욱 의미 있게 다가온다. 힘차고 빛나는 2026년의 출발선에서, 설화수가 건네는 응원을 받아보길!



조니워커 블루 말띠 에디션


조니워커 블루 말띠 에디션 약 40만원 대

조니워커 블루 말띠 에디션 약 40만원 대

매해 신년을 맞을 때마다 패키지에 ‘힘 좀 주는’ 조니워커(Johnnie Walker)다. ‘Keep Walking’의 정신을 패션 디자이너 로버트 운과 협업해 말의 형상으로 풀어낸 조니워커의 한정판. 이번 년 힘차게 질주하는 말의 이미지를 담은 패키지는 2026년의 출발선에서 충분한 존재감을 뽐낸다. 깊고 유려한 블렌딩을 자랑하는 조니워커 위스키의 풍미는 물론, 컬렉터블 오브제로서의 가치까지 더해주어 선물하기에도 제격이다.



스타벅스 해피 포니 팜


스타벅스 해피 포니 팜

스타벅스 해피 포니 팜

스타벅스 해피 포니 팜

스타벅스 해피 포니 팜

스타벅스(Starbucks)는 조랑말 콘셉트의 신년 굿즈 ‘해피 포니 팜(Happy Pony Farm)’ 시리즈를 선보인다. 영국 스코틀랜드 원산의 셰틀랜드 포니에서 영감을 받은 이번 굿즈는 머그와 텀블러, 베어리스타 곰 인형과 키체인 등 총 9종으로 구성됐다. 조랑말 옷을 입은 베어리스타와 아기 조랑말 형태의 데미 머그 등 위트 있는 디자인이 특징. 포근한 무드와 행운의 상징을 담아, 일상에 소소한 새해의 기분을 더하는 아이템으로 만나보자.



크리스피 크림 복받으란말이야


크리스피 크림 복받으란말이야 도넛 4종

크리스피 크림 복받으란말이야 도넛 4종

달콤한 디저트와 함께 기분이 좋아지는 방법! 크리스피 크림(Krispy Kreme) 도넛이 건네는 유쾌한 새해 인사를 받아보자. 이름부터 절로 미소가 지어지는 ‘복받으란말이야’ 도넛 4종이 그 주인공이다. 크리스피크림 도넛은 말의 얼굴과 말굽, 당근밭 등 새해의 상징을 위트 있게 풀어낸 신년 한정 도넛을 공개했다. 2022년 검은 호랑이를 시작으로 검은 토끼, 푸른 용, 푸른 뱀까지 매년 띠를 테마로 한 제품을 선보여온 크리스피 크림 도넛은, 2026년에는 한층 더 경쾌한 네이밍과 다채로운 맛으로 돌아왔다. 다크 초코 크림을 채우고 커피와 초콜릿 아이싱으로 말의 얼굴을 표현한 ‘복받으란말’, 믹스 베리 필링과 스트로베리 아이싱이 어우러진 ‘사랑하란말’, 말굽 모양에 버터 코코넛 스프레드로 이국적인 풍미를 더한 ‘달리라굽’, 당근밭을 연상시키는 ‘당근홀릭’까지. 새해의 복과 행운을 직관적으로 담아낸 메뉴들을 만나보자.


Credit

  • 사진/ 각 브랜드 및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