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청아, 김도연도 빠진 ‘포엣코어’ 필수템은?
연말연시 세운 계획을 어여쁜 다이어리에 다시 기록하며 되새겨보자.
전체 페이지를 읽으시려면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해주세요!
새해가 벌써 열흘이나 흘렀다. 거창한 포부로 가득했던 목표를 까맣게 잊은 이들에게 꼭 필요한 기념일이 다가오고 있다. 오는 1월 14일, 바로 다이어리 데이다. 이게 무슨 상관이냐고? “일기 쓰기는 집중력을 기르는 핵심인 자기 통찰력을 길러주는 가장 확실한 방법”이라는 말처럼, 몇 줄의 기록은 흐트러진 마음을 다시 한 줄로 세우는 가장 단단한 훈련이니까. 머릿속을 맴도는 생각을 종이에 옮기는 순간, 목표는 막연한 다짐이 아니라 실행 가능한 계획으로 바뀐다.
배우 김도연 인스타그램
가수 최정훈(잔나비) 인스타그램
마침 시적인 감수성과 예술적 무드를 바탕으로 한 서정적인 태도를 뜻하는 ‘포엣코어(Poet Core)’가 트렌드로 떠오른 지금, 새해 목표를 다시 새기기 위한 다이어리 쓰기를 시작하면 어떨까? 물론 아무 종이 위에 나의 한 해를 맡길 수는 없는 법. 매일 마주하고 곁에 두어야 할수록 더 근사해야만 한다. 그래서 <바자>가 럭셔리하면서도 실용적인 다이어리 다섯 가지를 골랐다.
Dolce & Gabbana
Dolce & Gabbana
Dolce & Gabbana
Dolce & Gabbana
하우스의 아이코닉한 애니멀 패턴과 시칠리아의 감성이 가득 담긴 돌체앤가바나의 다이어리. 각 디자인마다 소・중・대형으로 출시되었으며, 애니멀 패턴 버전은 긁힘, 마모에 강한 사피아노 가죽 커버로 완성해 내구성을 더했다. 또한 형광증백제를 사용하지 않은 생분해 재활용 종이를 사용해 친환경적이라고.
Dior
Dior
Dior
18세기에서 영감을 받은 디올의 다이어리. 클로버와 무당벌레 그래픽이 담긴 경쾌한 커버가 마치 올 한해 행운을 가져다 줄 것만 같다. 단단한 하드 커버와 144페이지로 구성되었으며, 레드 북마크가 내장 되어있어 편의성을 높였다.
Louis Vuitton
Louis Vuitton
Louis Vuitton
루이 비통의 모노그램 다이어리 커버를 열면 하루를 기분 좋게 마무리 할 수 있을 듯 하다. 삶의 예술에 존경심을 담은 다채로운 일러스트 내지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 또, 이니셜을 새길 수 있는 핫스탬핑 무료 서비스를 제공해 나만의 다이어리를 만들 수 있다. 매해마다 새로운 리필 내지를 선보여 모노그램 다이어리 커버를 오래도록 사용할 수 있는 점도 매력적.
Hermès
Hermès
Hermès
Hermès
노트가 포함된 에르메스의 2026 다이어리. 커버에 내지를 별도로 구매하여 결합하는 형태로 원하는 컬러의 커버를 기호에 따라 고를 수 있다. 주차별로 작성하는 내지 디자인은 1주일간의 기록을 한눈에 볼 수 있어서 유용할 듯.
Saint Laurent
Saint Laurent
Saint Laurent
자고로 일기는 조용하고 은밀한 것. 새까만 가죽 커버에 음각으로 새겨진 로고가 특징인 생 로랑의 다이어리는 비밀로 가득한 일기를 써내려가기에 제격이다. A4부터 A6 사이즈까지 총 세 가지 버전으로 출시되었으며, 리필 가능한 형태로 출시돼 지속가능하게 사용 할 수 있다.
Credit
- 사진/ 인스타그램(셀럽)
- 사진/ 각 브랜드 공식홈페이지(제품)
Celeb's BIG News
#블랙핑크, #스트레이 키즈, #BTS, #NCT, #올데이 프로젝트, #에스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