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LEBRITY

알고리즘이 만든 2025 핫 챌린지는 무엇?

셀럽들이 말아준 2025 월별 밈 챌린지!

프로필 by 제혜윤 2025.12.15
10초 안에 보는 요약 기사
  • 2025년 월별 인기 챌린지 및 밈 트렌드 분석
  • 월별 대표 챌린지의 특징과 인기 요인

2025년, 수많은 밈과 챌린지가 탄생했다. 유행은 어느 때보다 빠르게 스쳐 갔고, 한 달에도 수십 개의 트렌드가 등장했다 사라진 것. 그중에서도 우리의 알고리즘을 장악했던 셀럽들의 월별 대표 챌린지를 정리했다.


1월 웨잇(Wait) 챌린지

미국 록 밴드 ‘예 예 예스’의 ‘Maps’를 배속한 음악에 ‘멈춰!’ 제스처를 취하는 챌린지다. 골반을 흔드는 동작과 짧고 간결한 안무, 다양한 상황극에 적용할 수 있어 인기를 끌었다.


2월 Chill한 Chill Guy 챌린지

미국의 디지털 아티스트 필립 뱅크스가 만든 캐릭터 ‘Chill Guy’의 모습을 따라 하는 영상이 크게 화제가 되었다. 느긋하고 무심한 표정과 태도, 캐주얼한 복장, 나른한 자막이 포인트다.


3월 폭주기니 챌린지

아이브 레이가 ‘Attitude’ 후렴 속 팔을 시간차로 흔드는 구간이 ‘폭주하는 기니피그’ 같단 팬들의 반응에서 탄생한 숏폼 트렌드다. 노래에 맞춰 귀엽고 신나게 춤추는 몸짓이 압권이다.


4월 나니가스키 챌린지

애니메이션 ‘러브다이브’ 시리즈의 유닛 ‘AiScream’곡에서 나온 밈. 사랑스러운 목소리와 “네가 더 좋아”라는 고백성 대사로 단기간에 폭발적인 숏폼 콘텐츠로 확산되었다. 트와이스는 특유의 재치와 애교를 더해 챌린지를 완성했다.


5월 Who is Guilty? 챌린지

한 팬이 AI 영상 플랫폼으로 제작한 제로베이스원 밈 영상을 멤버들이 그대로 재현하며 화제가 된 챌린지. 로봇 같은 표정 연기와 움직임이 포인트다.


6월 이라이라 챌린지

짜증날 때 내는 감정을 귀엽고 익살스럽게 표현한 챌린지. ‘이라이라’ 단어를 반복하며 표정을 과장되게 연기하는 것이 핵심으로 중독성이 강하다.


7월 레슨 챌린지

2021년 발매한 유노윤호의 솔로곡 ‘Thank U’ 역주행으로 시작된 밈. “이건 첫 번째 레슨”, “이제 두 번째 레슨” 같은 가사와 진지한 표정이 ‘레슨좌’라는 별명과 함께 유행했다.


8월 부가티 챌린지

에이스 후드의 ‘Bugatti’ 노래 가사 속 “I woke up in the new Bugatti” 부분에 맞춰, 빠른 속도의 부가티 차량을 탄 듯 누군가가 잡아 당겨 앵글 밖으로 사라지는 게 특징이다.


9월 우리 애 자랑 좀 할게요 챌린지

해외에서 ‘에겐남 기 살려주는 테토녀들’로 시작된 챌린지. 무언가 소개하면 옆에서 칭찬해 주고 뒤이어 ‘댓글 예쁘게 써줘’ 응원해 주는 흐름으로 훈훈함을 남긴다. '테토'와 '에겐' 역할에 맞는 말투와 표정에 주목해볼 것.


10월 골반통신 챌린지

2014년 발매된 AOA의 ‘짧은 치마’ 리듬에 인플루언서 퐁귀가 ‘골반이 안 멈추는 병’이란 따라 하기 쉬운 춤 동작을 더해 만든 중독적인 댄스 밈. 엔믹스는 이를 빠르게 활용해 신곡 홍보를 하기도.


11월 매끈매끈하다 챌린지

한국어 학습 콘텐츠에서 시작된 카니가 쏘아 올린 ‘수능 금지곡’. “매끈매끈하다, 평평하다, 울퉁불퉁하다” 같은 단어를 리듬감 있게 반복하며 쉬운 안무를 더해 하반기 가장 큰 화제가 되었다.


12월 힙사사돈 챌린지

래퍼 ‘노아주다’가 2022년 발표한 곡 ‘힙합보단 사랑, 사랑보단 돈’을 바탕으로 가사를 직관적으로 해석한 안무와 표정이 반복되며 최근 급속도로 확산되었다.


Credit

  • 영상/ 각 셀럽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