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은경→정수정, '내죽일'에 나왔다고? 존재감 꽉 채운 배우들!
스토리 흐름 바꾼 존재감…짧지만 강력한 '내죽일' 특별출연
전체 페이지를 읽으시려면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해주세요!

티빙 시리즈 <내가 죽기 일주일 전> 포스터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내가 죽기 일주일 전>은 공명과 김민하가 주연을 맡은 판타지 로맨스물. 세상을 등지고 살아가던 희완(김민하) 앞에 첫사랑 람우(공명)가 저승사자가 되어 나타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다. 청춘의 감성이 삶과 죽음의 경계에서 빛을 발하며 호평을 이끌어낸 이 작품에는, 반가운 얼굴들이 특별출연해 시선을 사로잡았다. 특히 심은경과 정수정은 크지 않은 분량에도 불구하고 극의 분위기를 전환하고 서사에 힘을 싣는 캐릭터로 깊은 인상을 남겼다.
심은경: 희완의 선배 '영현' 역

티빙 시리즈 <내가 죽기 일주일 전> 스틸
심은경은 과내 아웃사이더인 희완을 유일하게 기억하는 선배 ‘고영현’ 역으로 등장한다. 몇 년째 졸업하지 않은 ‘전설의 고학번’, 일명 학교의 ‘고인물’로 불리는 영현은 우연히 학교에 나타난 희완과 마주치며 살갑게 다가선다. 의문스러울 정도로 다정한 이 캐릭터는 말미에도 이야기의 중요한 전개를 책임지며, 길지 않은 분량에도 극의 분위기를 바꾸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티빙 시리즈 <내가 죽기 일주일 전> 스틸
심은경은 2020년 TV아사히 <7인의 비서> 이후 일본 드라마에서 주조연으로 활약해왔다. 국내에서는 2023년 웨이브 오리지널 <박하경 여행기> 특별출연, 2024년 개봉한 앤솔러지 영화 <더 킬러스> 등을 통해 모습을 드러냈다. 특히 <더 킬러스>를 통해 노덕 감독과 인연을 맺은 뒤, 노 감독이 크리에이터로 참여한 이번 작품에도 흔쾌히 힘을 보탰다.

영화 <더 킬러스> 스틸
심은경 배우는 극의 색깔을 확실하게 만들어준 ‘히든카드’다. 희완의 감정선에 주요한 역할을 하는 인물이기에 믿을 수 있는 연기력의 배우가 필요했고, 더할 나위 없이 완벽한 심은경 배우가 함께 해주어 든든했다. – <내가 죽기 일주일 전> 제작진
정수정: 람우의 선배(?) '저승사자' 역

티빙 시리즈 <내가 죽기 일주일 전> 스틸
정수정은 람우(공명)의 선배 저승사자로 등장한다. 갑작스레 죽음을 맞은 람우를 데리러 온 저승사자이자, 그가 이 세계에서 새로운 길을 걷게 되는 데 일정 부분 기여하는 인물. 머리부터 발끝까지 올블랙으로 스타일링된 그녀는 수백 년 전 세상을 떠난 ‘조상님’이자, 저승계의 베테랑답게 강렬한 존재감을 발산한다.

티빙 시리즈 <내가 죽기 일주일 전> 스틸
정수정은 지난해 tvN 드라마 <플레이어2: 꾼들의 전쟁>에서 시즌1의 차아령 역으로 특별출연한 것을 제외하면, 2023년 영화 <거미집>, 드라마는 2022년 KBS2 <크레이지 러브> 이후 비교적 오랜만에 모습을 드러냈다. <내죽일> 출연은 공명과의 인연으로 성사된 것으로 알려졌으며, 두 사람은 2017년 방영된 드라마 <하백의 신부>에서 호흡을 맞춘 바 있다.

티빙 시리즈 <내가 죽기 일주일 전> 스틸

티빙 시리즈 <내가 죽기 일주일 전> 스틸

티빙 시리즈 <내가 죽기 일주일 전> 스틸
심은경과 정수정 외에도, 정라엘은 람우를 짝사랑하는 ‘방지수’ 역으로, 김지수는 아트 갤러리 대표 ‘호경’ 역으로 특별출연해 작품에 힘을 보탰다. 지난 4월 3일부터 17일까지 티빙을 통해 전 회차 공개된 <내가 죽기 일주일 전>은, 4월 17일부터 tvN에서 매주 목·금요일 밤 순차 방영 중이다.
Credit
- 사진 / 티빙·tvN
Celeb's BIG News
#스트레이 키즈, #BTS, #엔믹스, #블랙핑크, #에스파, #세븐틴, #올데이 프로젝트, #지 프룩 파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