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STYLE

임시완→박규영, 넷플 아들딸 굳히기? 킬러물 '사마귀' 확정!

전도연·설경구 '길복순' 스핀오프...A급 킬러 '사마귀' 온다

프로필 by 박현민 2024.09.04
바야흐로 스핀오프가 대세다. 이번에는 전도연과 설경구가 호흡했던 넷플릭스 영화 <길복순> 세계관을 공유하는 <사마귀>다. <길복순>을 봤던 이들이라면, 극 중에서 차민규(설경구)가 길복순(전도연)에게 "휴가갔다"고 언급한 A급 킬러 '사마귀'를 기억할 터. <사마귀>는 그런 그가 휴가에서 돌아온 이후의 이야기다. 주목할 대목은 여기에 합류한 이들인 배우 임시완, 조우진, 박규영이 모두 넷플릭스 유경험자라는 사실. 본격적(?)으로 '넷플릭스 아들·딸' 굳히기에 나선 이들의 '넷플史'를 훑어본다.
<길복순> 스핀오프 <사마귀> 주연 배우 (왼쪽부터) 박규영, 임시완, 조우진 / 넷플릭스

<길복순> 스핀오프 <사마귀> 주연 배우 (왼쪽부터) 박규영, 임시완, 조우진 / 넷플릭스


<스떨폰> <오겜2> <사마귀> 임시완


넷플릭스 영화 <스마트폰을 떨어뜨렸을 뿐인데> 포스터

넷플릭스 영화 <스마트폰을 떨어뜨렸을 뿐인데> 포스터

지난해 배우 임시완에게 강렬한 임팩트를 안긴 작품은 쿠팡플레이 시리즈 <소년시대>였지만, 지속적으로 꾸준하게 인연을 맺고 있는 OTT는 단연 넷플릭스다. 넷플릭스 영화 <스마트폰을 떨어뜨렸을 뿐인데>를 시작으로 임시완은 2024년 최대의 기대작 <오징어게임2>에 합류해 오는 12월 26일 공개를 앞두고 있다. 아직 구체적인 역할은 드러나지 않았지만, 주요한 역할로 활약할 것이라는 기대가 크다.
넷플릭스 영화 <스마트폰을 떨어뜨렸을 뿐인데> 스틸

넷플릭스 영화 <스마트폰을 떨어뜨렸을 뿐인데> 스틸

또한 <길복순> 스핀오프로 소개된 <사마귀>의 타이틀롤까지 거머쥐면서 '넷플릭스의 아들'로서의 입지를 더욱 다질 전망이다. 임시완이 맡은 '사마귀'는 휴가에서 돌아와 수장을 잃은 차민규의 회사 MK Ent.를 벗어나 다른 동료들과 새로운 기회를 도모한다. 임시완과 <불한당>으로 호흡했던 변성현 감독이 극본에 참여하고, <길복순> 조감독 출신 이태성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수리남> <사마귀> 조우진


넷플릭스 시리즈 <수리남> 포스터

넷플릭스 시리즈 <수리남> 포스터

넷플릭스 시리즈 <수리남> 캐릭터 포스터

넷플릭스 시리즈 <수리남> 캐릭터 포스터

2022년 공개돼 주목받았던 넷플릭스 시리즈 <수리남>에서 입체적이고 매력적인 캐릭터 '변기태' 역을 소화했던 이는 배우 조우진이다. 당시 그의 역할이 인상적이라 <수리남> 스핀오프에 대한 요청도 있던 상황. 그런 그가 <수리남>이 아닌 <길복순>의 스핀오프 <사마귀>에 합류하게 됐다. 조우진은 MK Ent.의 개국 공신이자 사마귀의 스승인 '독고' 역을 맡았다. 독고는 이미 현역에서 은퇴한지 오래지만, 차민규의 죽음 이후 회사 대표 자리를 차지하고 사마귀를 다시 영입하고자 한다. <수리남>은 아니지만, 당시 보여줬던 총칼 무쌍을 다시 한번 감상할 가능성이 농후해 기대가 상당하다.


<스위트홈> <셀러브리티> <오겜2> <사마귀> 박규영


넷플릭스 시리즈 <셀러브리티> 포스터

넷플릭스 시리즈 <셀러브리티> 포스터

넷플릭스 시리즈 <스위트홈> 스틸

넷플릭스 시리즈 <스위트홈> 스틸

배우 박규영은 이미 다수의 넷플릭스 작품에 출연한 바 있다. 넷플릭스의 국내 입지를 초바에 쌓은 시리즈 <스위트홈> 시즌1~2의 '윤지수'부터, <셀러브리티> '서아리', 그리고 임시완과 마찬가지로 올해 연말 공개를 앞둔 <오징어 게임2>까지! 그리고 또다시 빠르게 승차한 넷플릭스 시리즈 <사마귀>에서는 사마귀(임시완)의 오랜 친구이자 그에게 복잡한 감정을 갖고 있는 '재이'로 분할 예정이다. 그간 쉬이 볼 수 없던 박규영의 제대로 된 액션을 볼 수 있을지 주목된다.

Credit

  • 사진 / 넷플릭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