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STYLE

지금 '선업튀'에 빠졌다면...타임슬립 로맨스 추천작!

<반짝이는 워터멜론>부터 <상견니>, <히어로는..>까지 빠르게 '택1' 가능!

프로필 by 박현민 2024.05.18
tvN 월화드라마 <선재 업고 튀어>가 시간을 오가는 쫄깃한 로맨스로 관심과 호평을 받고 있다. '타임슬립'을 소재로 한 작품은 오랜 시간 꾸준했던 바. 최근 <선재 업고 튀어>의 흥행에 영향을 받아 이같은 '타임슬립 로맨스물'을 찾는 이들이 부쩍 늘었다.


<반짝이는 워터멜론>


tvN 드라마 <반짝이는 워터멜론> 스틸

tvN 드라마 <반짝이는 워터멜론> 스틸

<선업튀> 전에는 <반짝이는 워터멜론>이 있었다! 지난해 9월~11월 방영된 tvN 드라마 <반짝이는 워터멜론>은 코다(CODA, 농인 부모에게서 태어난 청인 자녀)를 소재로 한 작품으로, 수상한 악기점을 통해 과거에 불시착한 하은결(려운)에 대한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얼떨결에 엄빠(엄마와 아빠)의 학창시절을 함께 하게 된 이야기와 더불어, 그곳에서의 만난 은유(설인아)와의 새콤달콤 로맨스도 보는 맛을 더한다. 판타지한 반전들도 흥미로움!


<상견니>


영화 <상견니> 스틸

영화 <상견니> 스틸

국내에서 큰 사랑을 받았던 대만 드라마 <상견니>도 빼놓을 수 없다. 수많은 '상친자'(상견니에 美친자)를 생성했던 <상견니>는 드라마 인기에 힘 입어, 주연 배우들(가가연, 허광한, 시백우)이 그대로 참여해 영화로도 탄생하기도 했을 정도. 특히 시공간을 거슬러 올라가 과거의 인물에 빙의되고, 목숨의 위협을 받는다는 설정, 과거와 현재의 인물이 상호작용을 하는 요소들이 <선재 업고 튀어>와 맞닿는다.


<너의 시간 속으로>


넷플릭스 시리즈 <너의 시간 속으로> 스틸

넷플릭스 시리즈 <너의 시간 속으로> 스틸

대만 드라마 <상견니>의 국내 리메이크 작품이 바로 <너의 시간 속으로>다. 2023년 9월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된 시리즈 <너의 시간 속으로>는 안효섭, 전여빈, 강훈이 바통을 이어받아 주연으로서 활약했다. 작품의 배경이 대만에서 한국으로 바뀌면서 '벌써 일년', '사랑과 우정 사이', '아름다운 구속' 등 친숙한 국내 가요들이 작품을 가득 메웠다.


<히어로는 아닙니다만>


JTBC 토일드라마 <히어로는 아닙니다만> 스틸

JTBC 토일드라마 <히어로는 아닙니다만> 스틸

형태는 미묘하게 다르지만, 현재 방영중인 JTBC 토일드라마 <히어로는 아닙니다만> 역시 분명 타임슬립이 주요 소재로 차용된 작품이다. 시간여행이 가능한 주인공 복귀주(장기용)가 모든 것이 흑백인 과거에서 유일하게 총천연색 도다해(천우희)를 구할 수 있다. 아직은 여러 지점이 미스터리하게 감춰진 상태로, 두 사람이 어떠한 인연으로 얽히게 됐는지에 대한 사연이 남은 8회차의 관전 포인트다. 매주 토, 일요일 밤 10시 30분 JTBC 방영, 티방과 넷플릭스 스트리밍.

Credit

  • 사진 / tvN·넷플릭스·JTB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