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장 폴 고티에가 새롭게 협업하는 주인공은 누구?

그 주인공은 후드 바이 에어의 공동 창립자 셰인 올리버.

프로필 by 홍준 2024.04.22
사진/ BoF

사진/ BoF

장 폴 고티에(Jean Paul Gaultier)가 레디 투 웨어의 새로운 파트너를 공개했다. 그 주인공은 바로 후드 바이 에어(Hood By Air)의 공동 창립자 셰인 올리버(Shayne Oliver).

셰인 올리버는 지난 여름 럭셔리 스트릿웨어의 선구자 후드 바이 에어의 디자이너직에서 물러나며, 파리, 베를린, 마이애미에 기반을 둔 10명의 팀원으로 구성된 Shayne Oliver 그룹이라는 이름 아래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해왔다. 나아가 다양한 예술로 영역을 확장 중인, 셰인 올리버가 이번에 장 폴 고티에와 함께 레디 투 웨어 캡슐 컬렉션을 진행하게 됐다.

사진/ BoF

사진/ BoF

컬렉션을 먼저 본 BoF에 따르면, 컬렉션은 약 50개의 아이템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얇은 천 오버레이, 극도로 짧은 로우 라이즈 실루엣, 울트라 와이드 레그 데님 및 ‘GLTR Sportwear’이라는 가상의 브랜드 로고가 새겨진 아이템들이 주를 이룬다고 전했다.

올리버가 후드 바이 에어에서 보여줬던, 티셔츠와 듀라그 같이 미국 스트리트 스타일과 장 폴 고티에의 쿠튀르적 요소가 결합된 것이라고 밝혔다. 상반된 영역인 스트리트 패션과 하이 패션의 상징 오트 쿠튀르의 조합에 많은 팬들이 기다리는 이번 협업 컬렉션은 5월 6일 멧 갈라와 같은 날 미국 뉴욕에서 공개할 예정이다.

Credit

  • 사진/ Bo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