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샤넬의 새로운 컬렉션, 꾸뛰르 어클락

샤넬 오뜨 오롤로지와 오롤로지 캡슐 컬렉션으로 구성된 샤넬의 새로운 컬렉션, 꾸뛰르 어클락을 공개한다.

프로필 by 노해나 2024.04.16
샤넬 하면 빼놓을 수 없는 꾸뛰르 컬렉션은 마치 아름다움이 절정에 다다르는 경이로움을 보는 듯하다. 이 극강의 미적 요소는 대담한 독창성, 장인의 정교한 기술, 뛰어난 소재와 세밀한 디테일을 결합한 새로운 해석에 기반한 워치 컬렉션을 통해 재탄생했다. 바로 샤넬 오뜨 오롤로지와 오롤로지 캡슐 컬렉션, 꾸뛰르 어클락컬렉션이다. 샤넬 아틀리에의 풍경, 재봉사들이 사용하는 도구 그리고 그들의 뛰어난 노하우에서 영감을 얻은 꾸뛰르 어클락. 깡봉가 아틀리에에서 장인들이 사용하는 골무, 가위, 핀과 같은 재봉 도구, 샤넬의 아이코닉한 트위드 재킷 등 다양한 요소의 디자인을 발견할 수 있다.

가브리엘 샤넬의 직업이었던 꾸뛰르에 초점을 맞춰 공방 풍경이나 바느질 도구 등에서 영감을 받아 완성된 워치 컬렉션, 꾸뛰르 어클락. (위부터) 코드 코코 꾸뛰르, 마드모아젤 J12 꾸뛰르, 보이·프렌드 꾸뛰르, J12 꾸뛰르 33MM, J12 꾸뛰르 38MM, 프리미에르 참 꾸뛰르, 프리미에르 루반 꾸뛰르 워치.


프리미에르 참 꾸뛰르(PREMIÈRE CHARMS COUTURE) 워치
프리미에르를 재해석해 탄생한 프리미에르 참 꾸뛰르 워치는 샤넬 백의 체인을 연상시키는 체인 브레이슬릿 위로 실패와 골무, 가브리엘 샤넬 피규어 참 장식 사이로 옐로 골드와 블랙 래커 코팅한 스틸 소재 프리미에르를 함께 장식했다.


J12 꾸뛰르 33MM(J12 COUTURE 33MM) 워치
J12 꾸뛰르 33MM 워치는 견고한 화이트 세라믹과 매트 블랙 컬러를 코팅한 33mm 스틸 케이스에 블랙 바느질 패턴 모티프의 화이트 래커 다이얼 위로 지나가는 가위와 바늘 모양 핸즈가 독특한 매력을 자아낸다.


프리미에르 루반 꾸뛰르(PREMIÈRE RUBAN COUTURE) 워치
프리미에르 루반 꾸뛰르 워치는 블랙 & 골드 컬러의 더블 레더 스트랩에 줄자 모티프를 프린트했다. 티타늄과 18K 옐로 골드 소재 케이스에는 브릴리언트 컷 다이아몬드를 세팅한 옐로 골드와 블랙 래커 소재의 샤넬 여사 피규어 참이 장식되어 있다.


J12 꾸뛰르 38MM(J12 COUTURE 38MM) 워치
J12 꾸뛰르 38MM 워치는 블랙 세라믹 및 매트 블랙을 코팅한 38mm 스틸 케이스와 매트 블랙 코팅 스틸 소재의 단방향 회전 베젤, 골드 줄자 모티프의 블랙 바니시 사파이어, 칼리버 12.1: COSC*의 크로노미터 인증을 받은 셀프와인딩 매뉴팩처 무브먼트를 탑재한 다이얼 위 골드 바느질 패턴 모티프의 블랙 래커 다이얼, 가위와 바늘 모양 핸즈 디자인이 모던하다.


코드 코코 꾸뛰르(CODE COCO COUTURE) 워치
코드 코코 꾸뛰르 워치는 골무, 실패, 가위 모티프를 프린트한 블랙 & 골드 레더 스트랩과 마드모아젤 턴록 디테일이 독특한 자태를 뽐낸다. 두 개의 블랙 래커 다이얼 중 하나에는 프린세스 컷 다이아몬드를 세팅해 그 모습이 더욱 우아하다.


Credit

  • 프리랜스 에디터 노해나(미디어랩)
  • 사진 샤넬
  • 디지털 디자인 민경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