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STYLE

LIFE 매거진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

시대의 기록, LIFE가 24년 만에 다시 돌아온다.

프로필 by 허지수 2024.04.04
사진 / 네이버영화

사진 / 네이버영화

1936년 창간 2000년 폐간한 뉴욕 시사 화보 잡지 'LIFE'가 '베드포드 미디어'(Bedfors Media)에 의해 24년 만에 재발간 된다. 베드포드 미디어는 칼리 클로스가 설립한 회사로 최근 I_D 매거진을 인수한 곳이다. 이르면 2025년에 출시될 예정이며, 새로운 웹사이트에 영상까지 더해진다. 인쇄판은 분기별로 발행될 가능성이 높으며 발행 주기와 초판 발행 시기는 조율 중이다.

현재 'LIFE'지는 정기 독립 인쇄물의 발행을 중단하고 신문 부록과 특별호로 발행을 이어오고 있다. 그간 'LIFE'지는 사진 중심의 획기적인 편집으로 보도사진 분야에서 선구적인 역할을 했다. 창간 1년 만에 100만부를 발행했고, 세계 곳곳에서 총 1천 350만부 가량을 찍었다. 정기구독자는 한때 800만명에 달했다. 포토저널리즘을 상징하는 매체였던 만큼 'LIFE'는 영상 미디어의 발달과 함께 내리막길을 걸었다.

하지만 베드포드는 "LIFE 매거진의 상징적인 유산과 다양한 이들을 연결하는 능력에 깊은 영감을 받았다"며 새로운 시작에 대한 포부를 밝혔다. 이제는 누구나 쉽게 사진을 찍는다. 그렇지만 여전히 사진 한 장이 여러 문장보다 더 큰 감동을 주곤 한다. 'LIFE' 매거진이 인쇄, 디지털, 영상 매체를 아우르는 모든 세대의 통합적인 목소리가 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i-D 매거진은 올 가을 인쇄물이 발행될 예정이며, 현재 LIFE 매거진은 구글과의 협력을 통해 구글 도서에서 1936년부터 1972년까지의 발행본 전문을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
사진 / 네이버영화

사진 / 네이버영화

Credit

  • 사진 / 네이버영화
  • @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