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STYLE

누가 누가 색다른가? #김동현 #조정석 #차은우

<피지컬: 100> 김동현부터 <원더풀 월드> 차은우까지

프로필 by 박현민 2024.03.31

본업 모먼트 <피지컬: 100>김동현


넷플릭스 <피지컬: 100 - 언더그라운드> 스틸

넷플릭스 <피지컬: 100 - 언더그라운드> 스틸

한국인 최초 UFC 진출자이자 한국인 최다승 보유자 김동현이 스포츠인 본업 모먼트로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바로 지난 3월 19일부터 순차 공개를 하고 있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서바이벌 예능 <피지컬: 100 시즌2 - 언더그라운드>를 통해서다. 시즌1의 성공으로 큰 관심을 받으며 출발한 <피지컬: 100> 시즌2는 유도 국가대표 금메달리스트 이원희, 레슬링 국가대표 금메달리스트 정지현, 스피드 스케이팅 국가대표 금메달리스트 모태범 등 전현직 국가대표 비중이 무려 30%에 달하는 상황.
넷플릭스 <피지컬: 100 - 언더그라운드> 스틸

넷플릭스 <피지컬: 100 - 언더그라운드> 스틸

그 가운데에서 누구보다 빛을 발하는 김동현의 존재감은 시종 '반전'을 안기는 분위기다. 스포츠인 출신 예능인으로 누구보다 '웃긴' 활동을 보여주던 김동현이 이 악물고 근력과 지구력을 발휘하는 장면은, 누군가에게는 반가움, 누군가에게는 놀라움을 안겼다. <피지컬: 100> 시즌2는 현재 넷플릭스 글로벌 TOP 10 비영어 TV쇼 부문 1위, 한국, 미국, 캐나다, 프랑스, 독일, 영국 등 87개국 톱10에 차트인했다. 8회와 최종회인 9회는 오는 4월 2일 공개.

<피지컬: 100>은 K-드라마뿐만 아니라 한국 논스크립티드 콘텐츠가 뛰어나다는 것을 입증했다 -남미의 FINDE LT


가수 도전 <신인가수 조정석>


사진 / 넷플릭스

사진 / 넷플릭스

배우 조정석은 '신인 가수'로 데뷔한다. 조정석이 영화와 드라마, 뮤지컬까지 섭렵한 올라운더 배우라는 것은 익히 알려진 터. 그런 그가 넷플릭스와 손 잡고 <신인가수 조정석>으로 신인 가수 데뷔 프로젝트에 돌입했다. 조정석과 절친한 정상훈이 엔터테인먼트 대표로 나서고, <신서유기>, <꽃보다 청춘>, <알쓸신잡> 시리즈 양정우 PD가 연출을 맡았다. 양 PD는 앞서 <꽃보다 청춘 ICELAND>로 조정석, 정상훈과 호흡을 맞춘 바 있다.
사진 / 넷플릭스

사진 / 넷플릭스

이미 지난 3월 27일 서울 용산 블루 스퀘어에서 가수 데뷔 쇼케이스 '잠깐 들어봐 줄래'도 개최했다. 당시 스페셜 게스트로 함께 한 이는 조정석의 아내이자 뮤즈인 가수 거미, K-힙합의 아이콘 다이나믹 듀오였다. 데뷔곡 뮤직비디오에는 배우 공효진 김대명 등이 출연하고, 정경호가 연출을 맡는다. 이외에도 조정석의 다양한 인맥이 다방면으로 도움을 안겨줄 전망. 조정석의 신인 가수 데뷔 프로젝트인 넷플릭스 <신인가수 조정석>은 올해 공개 예정.


흑화 완료된 <원더풀 월드> 차은우


MBC 드라마 <원더풀 월드> 스틸

MBC 드라마 <원더풀 월드> 스틸

언제나 잘생긴 외모로 주목받던 차은우는 달콤함을 벗었다. MBC 드라마 <원더풀 월드>를 통해서 초반의 미스터리를 벗고, 빌런으로 흑화된 모습을 보여준 것. 당초 방화 사건 피해자로 알려져 있던 극 중 권선율(차은우)의 정체가 사실 과거 은수현(김남주)가 차로 치어 살해한 지웅(오만석)의 아들이었고, 수현에게 복수를 하기 위해 신분을 조작하고 의도적으로 접근한 사실이 드러나 충격을 안겼다.
MBC 드라마 <원더풀 월드> 스틸

MBC 드라마 <원더풀 월드> 스틸

권선율의 뒤틀린 내면을 구현하는 것은 오롯이 배우 차은우의 몫. 싸늘하고 광기 어린 눈빛으로 섬뜩한 빌런을 보여준 차은우의 흑화는 시청자의 관심과 시선을 사로잡기에 충분했다. 빌런의 이면에 숨겨진 고독감과 상처 역시 수시로 '권선율'이라는 캐릭터를 입체적으로 구축했다. 5.3%(닐슨코리아, 전국 기준)로 시작한 시청률도 9회에서 11.4%로 훌쩍 상승하며 자체최고시청률을 경신했다. 총 14회로 종영까지 4회를 남겨두고 있다.

Credit

  • 사진 / 넷플릭스·MB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