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STYLE

‘양갱코어’ 막차 탑승, 세상에 하나뿐인 이색 양갱 맛집 4

내가 먹고싶었던 건 달디 단 오레오·패션망고···레몬 양갱이야

프로필 by 박수지 2024.03.19
음악·식품계를 넘나들며 2024 상반기를 장악한 MVP 밤양갱. 지난 2월 발표된 비비의 신곡 ‘밤양갱’은 한글로 된 가사와 서정적인 멜로디, 감미로운 비비의 음색으로 전 세계 오디언스의 귀를 사로잡았다. 비비가 쏘아 올린 양갱 열풍에 크라운 제과의 양갱류 매출 역시 지난해 대비 약 35% 이상의 매출 신장을 보이기도. 뒤이어 각종 이커머스와 수제 양갱 판매점들 또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남녀노소 모두를 위한 간식으로 그 입지를 넓혀가며 제2의 전성기를 맞이한 양갱. 기본에 충실한 팥과 밤은 물론, 독특한 맛과 식감을 선사하는 뉴 페이스 양갱이 등장하고 있다는데. K-디저트의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엿볼 수 있는 이색 양갱 맛집 4곳. 과연 여러분이 먹고 싶었던 달디 단 양갱은?

마가렡 (망원)

Image/마가렡

Image/마가렡

무화과 콕콕 단호박 양갱

무화과 콕콕 단호박 양갱

홍차 양갱

홍차 양갱

- 주소 : 마포구 월드컵로7길 73 2층
아기자기한 패키지와 시즌마다 선보이는 리미티드 양갱으로 이름을 알린 마가렡. 그중 달큰한 단호박 앙금과 건무화과의 만남으로 톡톡 터지는 식감이 특징인 무화과 콕콕 단호박 양갱홍차 양갱을 추천한다. 세계 3대 홍차 산지 중 하나인 스리랑카의 실론 풍미를 가득 담은 홍차 양갱은 우유와 함께 즐길 것. 2종·5종 세트로도 만나볼 수 있는 단품 양갱의 가격은 4천원대.


모던 양갱집 (정릉)

Image/@modern_yanggaeng_jip

Image/@modern_yanggaeng_jip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오레오·라즈베리·레몬·초코나무숲 양갱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오레오·라즈베리·레몬·초코나무숲 양갱

- 주소 : 성북구 보국문로16길 72
부모님·명절 선물템으로 꾸준히 사랑받아 온 모던양갱집. 무려 20가지에 달하는 양갱을 맛볼 수 있다는 것이 이곳만의 가장 큰 강점이다. 그중 단연 눈에 띄는 것은 오레오·라즈베리·레몬·초코나무숲 양갱. 과자와 아이스크림의 맛을 담백한 양갱에 녹여내 따듯한 차 혹은 커피와도 궁합이 좋다. 단품 기준 2천원대라는 합리적인 가격까지. 다가올 가정의 달 맞이 간단한 디저트 선물로도 제격이다.


흑유재 (양평)

과일 양갱 모둠 큐브 양갱 모둠 Image/흑유재
- 주소 : 양평군 개군면 신내길7번길 36
감각적인 인테리어와 전통 디저트의 매력이 돋보이는 갤러리 카페 흑유재. 대표메뉴 과일 양갱 모둠과 큐브 양갱 외에도 이달의 양갱, 오란다 등 K-디저트에 진심인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 딸기·망고·귤·블루베리·체리 또는 청사과로 이뤄진 과일 양갱 모둠은 1만 1천원. 맑은 공기와 달콤한 디저트를 함께 만나볼 수 있는 힐링 플레이스로 이번 주말 떠나보는 건 어떨까.


마먕갸또 (신사)

Image/마먕갸또

Image/마먕갸또

패션망고 양갱

패션망고 양갱

- 주소 : 강남구 압구정로10길 30-12
자연에서 얻은 원재료 고유의 맛과 향이 그대로 담긴 마먕갸또의 생양갱. 샛노란 큐브에 박힌 패션프루트 씨앗, 독특한 비주얼로 눈길을 끄는 패션 망고 양갱을 비롯해 밀크·캐러멜·말차 등 다양한 라인업으로 구성되어 있다. 양갱과 함께 맛볼 디저트를 찾고 있다면 또 다른 대표메뉴 캐러멜 롤 케이크를 눈여겨볼 것. 마먕갸또의 큐브 양갱 단품의 가격은 모두 3천 5백원.

Credit

  • Image/마가렡
  • 모던양갱집
  • 흑유재
  • 마먕갸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