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STYLE

'SKY 캐슬' 김보라, 6살 연상 조바른 감독과 웨딩마치❤️

김보라, '괴기맨숀' 조바른 감독과 6월 결혼!

프로필 by 박현민 2024.03.05
사진 / 눈컴퍼니

사진 / 눈컴퍼니

JTBC 드라마 <SKY 캐슬>로 대중의 이목을 집중시켰던 배우 김보라가 오는 6월 결혼한다. 예비 신랑은 영화 <괴기맨숀> 조바른 감독이다. 김보라는 95년생, 조바른은 89년생으로 두 사람은 6살 차이다.


김보라♥조바른, <괴기맨숀>으로 인연!


영화 <괴기맨숀> 스틸

영화 <괴기맨숀> 스틸

김보라와 조바른 감독이 인연을 처음 맺은 것은 2021년 개봉한 영화 <괴기맨숀>이다. 김보라는 극 중 웹툰작가인 주인공 지우(성준)를 짝사랑하는 대학교 후배 '다혜' 역을 맡아 출연했고, 조바른 감독은 <괴기맨숀>의 각본과 감독을 소화했다. 두 사람은 이후 연인으로 발전해, 약 3년 여의 시간동안 연인 관계로 지냈다.

두 사람은 믿음과 신뢰를 바탕으로 3년의 만남 끝에 백년가약이라는 아름다운 결실을 맺게 됐다 -김보라 소속사 눈컴퍼니 공식입장


김보라 배우 & 조바른 감독 필모


JTBC 드라마 <SKY 캐슬> 스틸

JTBC 드라마 <SKY 캐슬> 스틸

김보라 배우는 아역배우 출신으로 꾸준히 학업과 연기자 생활을 이어오던 중 지난 2018~2019년 JTBC에서 방영된 <SKY 캐슬> 김혜나 역할로 크게 주목받았다. 이후 <SF8- 우주인 조안>, <러브씬넘버#>, <모래에도 꽃이 핀다>, 영화 <옥수역 귀신> 등으로 꾸준한 연기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왼쪽부터) 김홍파, 박소진, 성준, 그리고 조바른 감독 / 영화 <괴기맨숀> 제작보고회 사진

(왼쪽부터) 김홍파, 박소진, 성준, 그리고 조바른 감독 / 영화 <괴기맨숀> 제작보고회 사진

런던에서 대학을 나온 것으로 알려진 조바른 감독은 저예산 학원액션물 2019년 영화 <갱>을 시작으로, 2021년 평행우주 검술영화 <불어라 검풍아>, 옴니버스 호러물 <괴기맨숀>을 연출했다. <갱>은 2019년 부산국제영화제 파노라마 부문에 초청됐다.


호러 영화? 알고보면 큐피드! <괴기맨숀>


사진 / 눈컴퍼니

사진 / 눈컴퍼니

영화 <괴기맨숀>이 이어준 커플은 김보라·조바른이 처음이 아니다. 앞서 지난해 11월 웨딩마치를 울린 배우 박소진이동하 역시 영화 <괴기맨숀>에 함께 출연해 인연을 맺으며 연인으로 발전해, 결국 부부로 거듭난 바 있다. 두 사람은 극 중 2번째 에피소드인 'ROOM 907'에서 각각 최선화(박소진)와 정호준(이동하) 역으로 호흡을 맞췄다. <괴기맨숀>은 소름을 유발하는 섬뜩한 호러영화지만, 결과적으로 2쌍의 부부를 탄생시킨 큐피드 역할로 더욱 이름을 알리게 됐다.

한편, 김보라 배우와 조바른 감독의 결혼식은 오는 6월 양가 친인척, 가까운 지인들만 참석하는 비공개로 진행될 예정.

Credit

  • 사진 / JTBC·눈컴퍼니·<괴기맨숀> 스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