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복고 분위기 물씬! 90년대로 회귀한 요즘 선글라스 스타일은?

클래식한 90년대 레트로 선글라스 구매를 망설이고 있다면?

프로필 by 김미강 2024.01.17
벨라 하디드
사진/ bellahadid

사진/ bellahadid

1990년대와 2000년대 초반에서 회귀한 듯한 Y2K 스타일에 (여전히) 푹 빠진 벨라 하디드. 완벽한 프로포션을 바탕으로 추억을 소환하는 복고 스타일을 즐기는 그녀는 파파라치 컷에서 다채로운 선글라스 스타일링을 선보이는데, 간결하고 군더더기 없는 스퀘어 디자인에 약간의 복고적인 분위기를 더한 선글라스를 착용하고 등장한다. 본더치 가방과 블랙 트레이닝 수트에 선글라스를 매치한 파파라치 사진은 과거에서 화려하게 귀환한 스타일 그 자체다.

시미 카드라
사진/ simihaze

사진/ simihaze

지난해 뜨거운 인기를 얻었던 축구복 디자인의 저지 톱을 입고 선글라스를 매치한 시미 & 헤이즈 자매의 시미 카드라. 영화 매트릭스에 등장할 듯한 클래식한 디자인의 블랙 선글라스가 스포티한 무드의 톱과 의외로 근사하게 어울린다. 편안하면서도 잘 차려입은 듯한 룩을 연출하고 싶다면 참고해 보길.

아이리스 로
사진/ lirisaw

사진/ lirisaw

아이리스 로 역시 Y2K 스타일을 즐기는 젠 Z 세대 패션 아이콘 중 한 명. ‘힙’한 스트리트 무드와 그런지 무드를 적절히 조합해 자신만의 독창적인 스타일을 완성하는 아이리스 로도 핑크 프레임의 사각 선글라스로 위트 넘치는 포인트를 더했다. 자연스럽게 구멍(!)난 티셔츠와 란제리 디자인의 레이스 쇼츠의 조합이 신선하다.

지지 하디드
사진/ gigigadid

사진/ gigigadid

당장 따라 하고 싶을 만큼 간결하면서도 완성도 높은 데일리 룩을 선보이는 지지 하디드도 블랙 선글라스로 묵직한 포인트를 더했다. 후드 디테일이 독특한 데님 재킷에 블랙 팬츠를 매치하고, NY 로고 캡 모자로 완성한 데일리 룩에 선글라스를 착용해 더욱 완성도 높은 룩을 선보였다. 다가오는 봄 옷장 속의 에센셜 아이템으로 꼭 한번 따라 해보고 싶은 스타일.

헤일리 비버
사진/ haileybieber

사진/ haileybieber

오버사이즈 레더 재킷에 레더 쇼츠와 편안한 니트를 걸쳐 힘 있으면서도 편안한 룩으로 ‘거셀’을 남긴 헤일리 비버. 의도적으로 접어 슬며시 보여준 레더 재킷의 레드 컬러 안감과 함께, 레트로 무드의 선글라스를 써 그녀만의 아이코닉한 스타일을 완성했다.

Credit

  • 사진/ 각 셀럽 인스타그램